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온몸에 멍이 들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나마 팔, 다리 처럼 안보이는 곳이면 괜찮은데 얼굴 같은 곳에 멍이 들면 난감합니다.

 

 

어제 저녁에 딸아이와 놀아주다가 제 얼굴에 머리를 쾅! 하고 박아서.. 얼굴에 멍이 생겨버렸습니다.( ㅠㅠ) 아이도 일부러 그런게 아니라 신나게 놀다가 그런거라서 혼낼 수도 없고 주말 지나면 회사도 가야하니 멍 빨리 없애는 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멍이 드는 이유는 충격으로 인해 근육 및 연부 조직에 손상이 생기며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피가 혈관 밖으로 나와 피부 아래에 뭉쳐있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푸르스름한 색을 띄어 보기에도 좋지가 않습니다. 그럼 멍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 빨리 없애는 법

 

 

멍 없애는 연고 바르기

 

요즘에는 약국에 가면 멍 빼는 연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헤파린 나트륨 성분과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된 연고를 구입하셔서 발라주시면 멍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상처가 개방되어 있는 경우는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멍 연고 바르는 것을 삼가합니다.

 

↓멍 빼는 연고가 궁금하다면 멍빼는 약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멍 빼는 약 베노플러스겔 효과 성분 가격 알아보기

멍 없애는 방법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두기

 

 

외부 충격으로 피부속 혈관이 터진 것이 멍인데요, 멍이 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두면 멍이 든 부위에 피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멍이 커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얼굴에 멍과 붓기가 심할 경우 앉아서 자는 것을 권유하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멍 빨리 빼는법

 

 

 

찜질 하기

 

 

멍이 들었을 때는 찜질의 순서가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는 냉찜질 -> 그 후에 온찜질 로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찜질 : 멍이 든 초기 단계에는 냉찜질을 하면 체온이 낮아져 혈관 수축이 되면서 멍이 더 커지는 것을 예방 합니다. 10분~15분 정도 찜질을 권하며 그 이상은 동상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텀을 두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찜질 : 냉찜질 이틀 정도가 지나 출혈이 멎고 붓기가 가라앉으면 온찜질을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상처 회복을 돕고 멍을 연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두세번 정도 10분~15분 정도 해주면 멍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

 

 

계란 문지르기

 

 

예전부터 얼굴에 멍이 들면 계란을 문지르는 모습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혈액이 뭉쳐 있는 곳을 계란으로 살살 마사지하면 뭉친 것을 풀어주고 혈액의 순환을 돕기 때문에 멍이 빨리 없어지게 되는것인데요, 계란이 없다면 동그란 공모양 물건으로 마사지 해도 됩니다.

 

멍 빨리 빼는법

 

 

감자 갈아 바르기

 

 

집에 감자가 있다면 생감자를 갈아서 연고처럼 멍 부위에 바릅니다. 감자의 솔라닌 이라는 성분이 멍을 빨리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는 염증에 좋고 부종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

 

 

채소와 과일 섭취하기

 

 

멍 빼는 연고에 비타민k 가 함유되어 있었던 것이 기억 나시나요? 비타민k와 비타민c 가 멍을 빨리 없애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 멍 빨리 없애는 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약국가서 멍 들때 바르는 약을 사서 바르고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한 후 포스팅을 적는 중인데요, 다큰 어른이 어디서 싸우다가 얻어맞은 것 같은 얼굴이라서 하루라도 빨리 멍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생활 정보 관련 글 ]

- 멍 빼는 약 베노플러스겔 효과 성분 가격 알아보기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깨진유리 버리는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