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황청심환 효능 및 가격, 복용법과 부작용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면접이나 발표 같은 중요한 상황을 앞두고 긴장을 풀기 위해 우황청심환을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이용합니다.

 

 

우황청심환이 이러한 심신 안정과 진정 효과 뿐 아니라 뇌출혈, 고혈압 등에도 효과가 좋은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우황청심환의 효능 및 올바른 복용법, 가격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황청심환

     

     

    우황청심환의 '우황'은 소의 담낭에 생긴 결석을 건조시켜서 만든 것인데요, 우황을 이용하여 30여가지의 약재와 혼합하여 만든것이 우리가 흔히 먹는 우황청심환입니다. 참고로 우황청심환은 중국에서 부르는 명칭이며, 동의보감에서 부르는 우리 고유말은 '우황청심원' 이라고 합니다.

     

    우황청심환

     

     

    우황청심환 효능

     

     

     

    신경안정, 두근거림, 정신불안, 울렁증

     

     

    우황청심환은 원래 졸도한 사람에게 투여하는 신경안정제 역할을 하였습니다. 심신안정과 긴장환화 효과가 있어 긴장 할만한 상황이 오기 전 미리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복용하면 3~5시간 정도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중풍성질환, 뇌졸중 후유증 (전신불수, 수족불수, 언어장애, 혼수, 정신혼미, 안면신경마비)

     

    중풍으로 졸도하여 사람을 식별하지 못하고 객담(가래)가 끓으며, 말을 중얼거리는듯하고 손발이 자유롭지 못할 때 구급 상황에 사용합니다. 

     

     

    심계항진, 호흡곤란, 협심증 등 심장성 질환

     

    우황청심환

     

     

     

    우황청심환 지속 시간

    복용 후 효과가 나타나기 까지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니 긴장 완화를 위하여 드시는 분은 미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조의 약효과는 40분 ~1시간 30분 정도가 유지되며, 지속시간은 3시간~5시간 입니다. 개인 체질에 따라 지속 시간은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복용법

     

     
    - 성인 : 1회 1환, 하루 1~2회 씹거나 따듯한 물에 개어서 복용
    - 8세 ~ 15세 : 2/3환, 하루 1~2회 씹거나 따듯한 물에 개어서 복용
    - 5세 ~ 7세 : 1/2환, 하루 1~2회 씹거나 따듯한 물에 개어서 복용
    - 2세 ~ 4세 : 1/3환, 하루 1~2회 씹거나 따듯한 물에 개어서 복용
    - 1세 이하 : 1/4환, 하루 1~2회 씹거나 따듯한 물에 개어서 복용

     

     

    공복 : 몸에 질병이 없으신 분들은 위장장애가 거의 없어 공복에 먹어도 무관합니다.

    식전 복용 : 간, 신장, 방광, 자궁등에 병이 있는 분

    식후 복용 : 심장, 폐장, 기관지, 식도, 머리에 병이 있는 분, 울렁증이나 긴장감, 불안감 때문에 드시는 분

     

     

    우황청심환 부작용

     

     

    우황은 청열약으로, 찬 성질의 약재입니다. 그래서 급성으로 열이 있거나 졸도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혈압이 낮거나 심장병을 앓고 계신 분은 꼭 의사와 상의하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 복용량을 초과하여 복용시 설사,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오히려 긴장감이 심해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게 될 수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우황청심환 가격

     

     

    우황청심환은 제약사에 따라, 환이냐 액이냐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광동과 솔표 제약사에서 나온 우황청심원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제약사와 우황의 함유량에 따라 적게는 2,000원 ~ 10,000원이 넘는 것도 있습니다. 

     

    우황청심환

     

    특히 올해는 우황 등 생약원료 가격 상승에 따라 우황청심원 가격도 인상되었습니다. 익수제약의 환제 원.변방 7000, 5000원으로 형성되었고 광동제약 우황청심환은 5,000원, 현탁액 원.변방은 5,000~6,000원, 2,000~3,000원 정도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지역과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우황청심원은 환 타입과 액상타입이 있는데요, 먹기 편하고 빠른 효과를 원하신다면 액상타입을 복용하시고, 좀 더 효과가 좋은 것을 찾으신다면 환 형태를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환을 씹을 때 나는 향에도 성분이 포함되어있어서 향을 코로 마시면 심신이 안정되어 더 지속력이 좋다고 합니다.

     

    [ 우황청심환 효능 관련글 ]

    아로나민골드 효능 부작용 가격 알고 드세요

    훼라민큐 효과 부작용 및 가격

    우루사 효능 & 가격, 우루사 부작용 알아보고 드세요

    삐콤씨 효능 & 부작용 및 가격

    센시아 효능 부작용 가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