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론 부작용 및 궁금증 알아보고 복용하자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경구피임제 머시론에 대하여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머시론 복용방법 및 생리주기 변경방법과 가격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머시론의 부작용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시론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성분의 호르몬으로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경구피임약이기 때문에 호르몬으로 인한 부작용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머시론 부작용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머시론에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도 몇가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시론 부작용

 

머시론은 콘돔보다 높은 피임률을 가지고 있는 경구피임약 국내 판매 1위의 제품입니다. 요즘은 피임용 뿐 아니라 여행 등을 위하여 생리주기를 변경할 때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머시론의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스꺼움, 두통, 유방통, 기분변화

 

일부 여성은 복용 초기에 메스꺼움, 두통, 유방통, 기분변화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복용을 지속함에 따라 자연히 줄어들거나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부정기적 출혈

 

주로 처음 복용 3개월 동안은 불규칙한 출혈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몸이 피임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 역시 꾸준히 복용하면 사라지게 될 증상이나, 3개월 이후에도 출혈이 지속 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의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월경량 감소, 무월경

 

 

일부 여성의 경우 휴약기간에 생리의 양이 줄거나 생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피임약의 작용 원리인 자궁내막 증식 억제 효과로 생리로 배출될 자궁내막 조직이 없어져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가임(임신)능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복용을 중단하면 본래 생리패턴으로 다시 회복이 됩니다. 복용법을 제대로 지켰음에도 두번 연속 생리가 없을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임신 및 다른 질환 여부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머시론 궁금증

 

 

머시론을 1년째 복용중 입니다. 복용을 쉬여야 할까요?

 

아닙니다. 복용 중 휴식기간을 가지는 것에 대해 입증된 건강상의 이점이 없습니다. 머시론을 수년간 복용하는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것이 원치않는 임신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장기 복용을 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복용 중 주의사항이 있나요?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복용은 피임 효과를 낮출 뿐 아니라 부정기적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복용해도 되나요?

 

 

머시론은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머시론 복용하는 동안 생리를 건너 뛰었습니다. 임신인가요?

 

 

일부 여성의 경우 휴약기 동안 생리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복용한 경우라면 임신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복용방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거나 두번 연속 휴약기 동안 생리를 하지 않았다면 임신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약을 복용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머시론과 기타 약제와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출혈 또는 피임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결핵약, 간질약과 같은 일부 의약품들은 피임약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경구 피임약과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파탄성 출혈 및 경구 피임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복용시 주의하여야 할 약품

 

 

- 간대사 : 마이크로좀 효소 유도 약물과의 상호 작용이 발생하여 성 호르몬의 청소율이 증가할 수 있다. ( 예 : 페니토인, 히단토인, 바르비탈계 약물, 프리미돈, 카르바마제핀, 리팜피신, 리파부틴,옥스카르바제빈, 토피라메이트, 펠바메이트, 리토나비르, 그리세오풀빈, 성요한 풀 함유제품)

 

- 사이클로스포린, 라모트리진 : 혈장 및 조직속도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 β-차단제 (메토프롤올 등), 벤조디아제핀 : 병용시 이 약물의 작용이 강화되고 연장될 수 있습니다.

 

- 모다피닐 : 병용 시 치료기간 및 치료중지 이후 주기 동안 효소유도로 피임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플루나리진 : 병용 시 유루증 (젖 흐름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 머시론 부작용 및 머시론 복용 중 궁금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흡연은 경구피임제로 인한 심각한 심혈관계 부작용(혈전증 등)의 위험성을 증대시키며 이 위험성은 나이와 흡연량 (1일 15개피 이상)에 따라 증가되므로 경구피임제를 투여하는 여성은 흡연을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머시론 부작용 및 궁금증 관련글 ]

- 머시론 복용방법 / 생리주기 변경 방법 / 머시론 가격

- 경구피임약 추천 등 질문 모음

- ru21 부작용 및 효과 / 숙취 있는 분들 주목!

- 애드빌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복용법 / 임산부 복용금지!

- 센시아 효능 부작용 가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