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법

반갑습니다. 생활 정보보기입니다. 회사 생활을 할 때, 금융거래를 할 때,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뗄 수 있지만, 프린트기가 연결이 안 되어있다던가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직접 등본을 떼러 나가야 합니다.

 

 

동사무소까지 가지 않아도 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있다면 바로 주민등록등본을 뽑을 수 있습니다. 내 위치와 가까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인터넷만 되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발급 가능 시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전화번호, 발급기형태, 휠체어 탄 사용자 조작가능 여부 등 여러가지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1. 민원 24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민원24가 정부24와 통합되어 정부 24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민원24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2. 고객센터 ->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 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좌측메뉴에서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 를 클릭합니다.

 

 

 

3. 설치장소안내를 클릭합니다.

 

 

우측에 위치한 설치장소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무인발급기 설치장소안내와 관련된 파일을 실행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뜰 것입니다. 열기 또는 저장을 눌러 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파일은 엑셀 파일입니다.

 

 

 

파일에서 내 위치를 찾습니다.

 

 

파일을 열면 시, 군 별로 무인설치기 위치가 적혀있습니다. 업무 시간과 발급할 수 있는 서류 안내 등 여러가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ctrl+f 를 눌러 내가 있는 곳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 동작구" 등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우리동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동사무소 까지 가기 번거로운 경우 가까운곳에 무인설치기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찾아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경우 동사무소에서 직접 서류를 발급 받을 때 보다 50%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200원의 수수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파일을 첨부해 둘테니 필요하신 분은 받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zip
다운로드

 

zip파일의 압축을 풀면 엑셀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를 이용한 주민등록 등본 떼는법, 인터넷으로 등본 떼는법, 동사무소에서 등본 떼는법은 하단에 포스팅 링크를 걸어 두도록 하겠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관련 글

2018/01/04 - [생활정보 보기] - 등본 떼는법 인터넷,무인발급기,동사무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