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없애기 및 ZUM 안까는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나도 모르는 사이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설정되어 있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평소 이용하던 사이트가 아닌 ZUM 화면이 뜨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한두번도 아니니 짜증이 날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ZUM 없애기 방법과 왜 깔렸는지 모르는 ZUM을 처음부터 안깔리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UM 화면이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되는것은 대부분 이스트소프트 프로그램들을 깔거나 업데이트 하면서 설정이 바뀌는 경우입니다. 지금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되어있다면 ZUM 없애기 방법과 다음에 프로그램을 깔거나 업데이트를 할 때 ZUM 안깔리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UM 없애기

 

 

지금 현재 ZUM이 시작화면으로 되어있다면 다른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익스플로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인터넷 창을 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을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 주소를 변경 합니다.

 

 

인터넷 옵션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현재는 홈페이지 칸에  http://www.zum.co.kr 이라고 적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의 ZUM 주소를 삭제 한 후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한 후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 팝업 창을 닫습니다. 저는 다음을 메인으로 하기 위하여 http://daum.net 을 적었습니다. 

 

 

 

3. 시작페이지를 확인 합니다.

 

 

익스플로러를 껐다가 다시 켜서 시작페이지가 제대로 설정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다음이 시작페이지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위의 방법대로 하면 시작페이지가 바뀌지만 인터넷옵션을 바꿔주었음에도 시작페이지가 바뀌지 않고 여전히 ZUM으로 열리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 깔려있는 이스트소소프트 프로그램을 알아야 합니다. 알집, 알약, 알툴바, 알씨, 알송 등이 이스트소프트 제품인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알약과 알툴바에서 ZUM설정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약을 사용하는 경우 : ZUM 없애기

 

 

1. 알약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윈도우 우측 하단에 있는 알약 아이콘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알약열기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환경 설정을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 자동보호를 끕니다.

 

좌측 메뉴에서 기타 설정 -> 기타를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관리 목록에서 홈페이지 자동보호를 OFF로 설정 한 후 홈페이지 URL 주소를 변경한 뒤 적용을 누릅니다.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적용합니다.

 

 

알약에서 zum 설정을 껐다면 이제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익스플로러 인터넷옵션에서 시작페이지 주소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알툴즈를 사용하는 경우 : ZUM 없애기

 

 

1. 알툴즈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익스플로러 창 좌측 상단의 

 버튼을 누른 뒤

 알툴즈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2. ZUM 사용하기를 해제합니다.

 

알툴바 환경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간 뒤 기능 사용 설정 중 '새탭을 zum으로' 사용하기를 체크해제 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알툴즈에서 zum을 끄셨다면 익스플로러 인터넷옵션에서 시작페이지 주소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변경 방법은 이제 알게 되었으나, 대체 왜 자꾸 주기적으로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변경이 되는건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알약이나 알툴즈 같은 이스트소프트 프로그램을 새로 깔거나, 업데이트를 할 때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업데이트시 zum을 설정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프로그램 설치 시 ZUM 설치 안되게 하는 방법

 

제가 때마침 알약을 업데이트 해야 하는데요, 알약 업데이트시 ZUM 설치 해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평소와 같이 알약을 업데이트 또는 설치를 합니다.

 

 

알약 설치 시 ZUM설치 안되게 하는 방법

 

1. 스윙브라우저 추가 설치를 체크 해제 합니다. 스윙브라우저는 줌 인터넷에서 제작한 인터넷 브라우저인데요,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 아니라면 체크를 해제 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2. 설치 방법 선택 시 하단에 있는 쇼핑줌 과 ZUM을 홈페이지로 앞 체크를 해제 합니다.

 

 

이 부분이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체크해제를 하지 않고 설치를 진행하게 되면 쇼핑줌도 깔리고 ZUM도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되는 것입니다. 

 

 

알약 설치시 ZUM을 안까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툴즈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역시 위와 같은 방식으로 기본적으로 설치항목이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꼼꼼하게 보시고 체크를 해제 하신 후 설치 하시면 ZUM이 시작화면이 되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이상 ZUM 없애기 및 ZUM 안깔리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