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름 바꾸기 초간단 방법과 유의점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은 유치원생부터 할머니까지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또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여러 개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하루도 빠짐없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니까 당연한 말일 수도 있겠네요. 유튜브는 어린 친구들 사이에서 장래희망 1위가 유투버일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1인 매체로 프로 유튜버를 꿈꾸고 있다면 이름이나 닉네임도 함부로 정할 수는 없습니다.

 

 

내가 직접 유튜브 방송을 하지 않더라도 댓글을 달거나 구독을 하기 위해서 유튜브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설정 할 때 만든 이름이나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1분만에 할 수 있는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유튜브 이름 바꾸기 를 찾아 볼 정도라면 이미 유튜브에 들어가서 로그인 하는 방법 정도는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처음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 유튜브 닉네임 바꾸기

 

 

1. 유튜브에 들어갑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유튜브를 검색하여 유튜브에 들어갑니다. 

 

 

 

2.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섬네일을 클릭 -> 설정 클릭 합니다.

 

 

유튜브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버튼이 있던 자리에 있는 썸네일을 누르면 밑에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3. Google 프로필 수정 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앙의 개요 아래를 보면 나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내 사진 옆에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 이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 글씨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팝업창에서 성 그리고 이름 을 원하는 이름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성을 카네이션, 이름을 carnation 으로 적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내 채널에 들어가면 성과 이름이 반대로 표시 되니 참고하시어 적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카네이션 carnation" 이라고 적었지만 내 유튜브 채널에는 "carnation 카네이션" 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성/이름을 빈칸으로 두고 밑의 닉네임 부분만 입력하시면 유튜브에서 닉네이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이름, 닉네임 모두 적으시면 이름+닉네임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썸네일 바꾸기
 
위와 동일한 순서로 작업을 하시다가 이름을 변경하는 팝업창이 뜨는 곳에서 썸네일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 그림이 그려진 부분을 클릭하여 내가 바꾸고 싶은 썸네일 이미지를 넣어 주시면 유튜브 썸네일도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생각보다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해 두셔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유튜브 이름이나 닉네임 변경을 한번 하시면 90일 동안은 다시 이름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이름을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잘못 바꾸셨더라도 90일이 지나면 다시 유튜브 이름 바꾸기 가 가능하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