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 위치 알기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이제 봄이오고 날이 따뜻해지면서 결혼식 갈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결혼식 갈 때 꼭 챙겨가는 것이 바로 축의금인데요,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이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를 깜빡하고 챙겨가지 않으셨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결혼식장에서 봉투와 펜을 준비해두고 있으니 봉투를 달라고 하여 봉투와 펜을 받은 뒤 축의금 봉투에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의금 봉투는 앞면에 축하문구나 한자를 작성하고 봉투 뒷면에 축의금 내는 분의 이름을 적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앞서 말씀 드렸듯이 축의금 봉투 뒷면에 이름을 적습니다. 봉투 왼쪽 하단에 세로로 축의금 내는 분의 이름을 적으시면 되는데요, 동아리나 모임같은 단체 또는 신랑 신부와의 관계를 적을 때는 이름의 오른편에 적으시면 됩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간단하죠?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을 알았으니 봉투 앞면을 쓰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 법 : 앞면

 

 

축의금 봉투 앞면에는 결혼 축하 문구를 적는데요, 예로부터 많이 쓰는 방법은 축하 한자를 적는 것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문구를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결혼

 

'축결혼'은 빌 축 , 맺을 결 , 혼인할 혼  을 봉투 앞면에 적는 것으로, 예전에는 신랑측 축의금 봉투에 적었으나 요즘에는 신랑 신부 구별없이 축의금 봉투에 가장 많이 적는 문구입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화혼

 

 

'축화혼'은 빌 축 , 빛날 화 , 혼인할 혼  을 적는 것으로 화혼(결혼식을 예쁘게 이르는 말)을 사용하여 신부측 봉투에 적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성전

 

 

'축성전'은 빌 축 , 성할 성 , 법 전 을 사용하여 성대한 결혼을 축하한다는 뜻으로 적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성혼

 

'축성혼'은 성스러운 결혼을 축하하는 의미로 빌 축 , 성인 성 , 혼인할 혼  을 적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하의

 

'하의' 는 예식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축의금 봉투에 작성합니다. 하례할 하 , 거동 의  를 봉투 앞면에 세로로 적어줍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캘리그라피

 

남들과 같은 봉투는 싫으신 분들은 캘리그라피로 결혼 축하 문구나 예쁜 시를 적어 결혼을 축하하기도 합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기타

 

남들과 같은 건 싫지만 캘리그라피나 글 솜씨가 없으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요즘은 축의금 봉투도 기발하고 예쁜 봉투가 많이 나오고 있어 시중에서 구입하여 뒷면에 이름만 적어 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이상 축의금 봉투 쓰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경조사 분위기가 예전과 많이 달라져서 축의금 봉투 형식도 많이 달라졌는데요, 봉투 앞면에도 꼭 한자로 적지 않고 한글로 적으셔도 되고 앞면은 비워두고 뒷면에 이름만 적어서 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축의금 봉투 관련글 ]

- 부조금 봉투 이름 쓰는 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