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나이가 들면 턱에 구멍이 난다더니, 요즘 밥만 먹으면 흘려서 옷을 메뉴판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김치국물 같은 종류는 옷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잘 익은 김치 하나만 있어도 밥 한그릇은 뚝딱 해치울 정도로 김치를 좋아하는 저이기 때문에 김치를 안먹을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옷에 묻은 김치국물 지우는법 을 알아보아야겠습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예전에 드라마에서 김치 싸대기 장면이 엄청 유명했었는데요, 전 그 장면 보면서도 '으아~ 저 옷에 묻은 김치 얼룩 어떻게 지워야하지?' 걱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의외로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김치국물을 지워보도록 합시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주방세제 이용하기

 

 

우리 어머니께서 알려주신 방법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김치국물 묻은 부위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문질러 준 후 세탁하는 방법인데요, 주방세제를 바를 때 절대! 물을 묻혀서는 안됩니다.

 

1. 마른 옷 상태 그대로 주방세제를 얼룩 부위에 묻혀 살살 비벼 얼룩을 지운 후

2. 평소 옷을 빨듯이 세탁을 해주면 김치국물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치약 이용하기

 

 

옷에 김치국물이 묻은지 시간이 좀 흘렀다면 치약을 이용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앞선 방법과 다르게 치약을 이용할 때에는 뜨거운 물로 오염된 부위를 불려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그 후 치약을 묻히고 손으로 살살 비벼 줍니다. 칫솔로 오염 부위를 문질러도 좋은데요, 힘을 주어 박박 문지르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요즘은 베이킹소다가 있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청소, 빨래 등 여러곳에 활용 할 수 있어서 저도 항상 구비해 두는 물품인데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김치국물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 베이킹 소다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준 뒤 오염된 옷을 담궈 줍니다. 어느정도 옷에 스며들면 손으로 조물조물 문질러 빨아 줍니다.

 

2. 두 번째 방법 :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후 오염부위에 발라줍니다. 그 후 손으로 살살 문질러 얼룩을 지워냅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과산화수소 이용하기

 

 

과산화수소는 상처를 소독할 때 쓰는 약품이지만 옷의 얼룩을 지울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김치국물이 오염된 부위에 과산화수소를 부으면 얼룩이 옅어지게 되는데요, 그 후 세탁기를 이용하거나 손빨래로 옷을 세탁 합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양파 이용하기

 

 

얼룩진 옷을 찬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옷을 꺼내 얼룩진 부위에 양파즙을 잘 발라줍니다. 하루 정도 그대로 둔 다음 세탁을 하면 얼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양파를 이용할때 양파의 흰부분을 이용해야합니다. 싹이 있는 초록색 부분을 사용할 경우 옷에 초록색 물이 들 수 있습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이상 옷에 묻은 김치국물 지우는법 5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방법들로 김지국물을 지울 수 있으니 옷에 국물이 튀었다고 너무 당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 옷이 면 소재가 아닌 실크나 고급소재일 경우 옷이 변질되거나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세탁소에 맡겨서 해결하시길 추천합니다.

 

[ 김치국물 지우는법 관련글 ]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깨진유리 버리는법

댓글(1)

  • 옆집싸이코패스
    2021.06.26 19:03

    뜨거운물에불려서치약으로지우는것은 안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