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눈꺼풀 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갑자기 오른쪽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고 경련이 일어난 경험이 있으신가요? 내 의지와 상관없이 눈꺼풀이 떨리면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심할때는 거울로 보면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것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한번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계속 된다면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른쪽 눈꺼풀 떨림의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눈꺼풀 떨림 증상의 원인

 

 

눈의 피로 / 안구건조증

 

일시적으로 오른쪽 눈꺼풀 떨림이 생겼다면,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여 눈의 피로가 쌓여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평소 렌즈를 자주 착용하시거나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들도 눈꺼풀 떨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눈꺼풀 모두에 떨림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기간 약 복용

 

신경안정제나 수면제 같은 약을 장기간 복용하셨다면 눈꺼풀 떨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랜기간 약을 복용하시면 뇌 중앙 시상이 과도하게 흥분을 하게 되어 눈꺼풀 떨림이나 눈부심, 통증 같은 안검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영양소 부족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이 일어나게 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영양의 불균형이 오거나, 평소 비타민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이 떨릴 수 있으니 평소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안면경련

 

 

제7번 안면신경이 뇌혈관으로부터 압박을 받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비정상적인 스파크를 일으키며 얼굴 근육의 떨림이 나타나는데요, 이 경우는 빨리 병원을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경련 자가진단

 

- 눈꺼풀 떨림 증상이 한달 이상 지속되었다.

 

- 눈꺼풀 떨림 뿐만 아니라 입술, 광대 등 얼굴 근육 떨림이 확대되고 강도가 세진다.

 

- 얼굴 근육 떨림 증상 뿐만 아니라 수축, 안면마비, 이명, 통증과 같은 신경이상 증상이 발생한다.

 

 

오른쪽 눈꺼풀 떨림 해결 방법

 

 

충분한 휴식

 

피로에 의한 눈꺼풀 떨림의 경우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을 줄이시고 눈의 초점을 가까운 곳에 두는 것보다 가끔씩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눈 주변을 따뜻하게 마사지 해주어 눈 주변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면 오른쪽 눈꺼풀 떨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도 가끔 눈동자를 좌우, 위 아래로 움직여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비타민, 마그네슘 섭취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하여 비타민과 마그네슘을 섭취하여 줍니다. 편식을 줄이고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많이 든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거나 수분이 부족한 경우에도 눈꺼풀 떨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카페인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치료

 

만약 안면경련 증상이 있으시다면 병원을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간단한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니 안면경련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하루 빨리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 른쪽 눈꺼풀 떨림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충분한 영양섭취와 수분섭취를 해주시고 먼곳을 바라보고 눈 주변을 마사지 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오른쪽 눈꺼풀 떨림 관련글 ]

-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 및 손톱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