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법 모음! 광고 X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있어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경우나 발에 땀이 많으신 분들은 발냄새 때문에 말못할 고민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씻어도 발냄새가 난다면 주변 눈치도 더욱 보게 됩니다.

 

 

특히 여름처럼 기온과 습도가 높을 때는 땀에 젖은 발이 더욱 냄새를 풍기게 되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발냄세 제품들을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우리 생활에서 발냄새를 없애는법 여러가지를 모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발에 땀이 차게 되면 피부나 신발에 살고 있는 세균들이 땀을 먹고 살게 되는데요, 이때 성의 부산물을 만들어내게 되면서 악취가 풍기게 됩니다. 발을 잘 건조시키면 세균을 줄일 수 있는데요, 발냄새 없애는법 모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욕하기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족욕물에 따라 볼 수 있는 효과가 다르니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족욕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족욕하는 만큼이나 족욕 후 발을 뽀송뽀송하게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라이기 찬바람을 쐬어주어 말리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소금물에 족욕하기

 

 

소금을 탄 따뜻한 물에 발을 20분동안 담그어 주는 족욕을 합니다. 2주동안 매일 하면 발냄새를 잡을 수 있는데요, 소금이 피부에서 습기를 빼내 피부에 사는 세균의 양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당근물에 족욕하기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가진 뛰어난 항균 효과가 피부 모공 속의 세균을 죽여주어 발냄새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1. 감자칼로 당근 1개의 껍질을 까거나 당근을 너무 크지 않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2. 물1리터와 당근 껍질을 모두 넣어 펄펄 끓입니다.

3. 당근물을 우려낸 후 물을 식히고 대야에 부어 발을 담급니다.

4. 30분 정도 당근물에 족욕을 합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홍차물에 족욕하기

 

 

홍차 속에 있는 산이 땀구멍을 닫아 땀의 양을 줄이고, 자연 항생제 역할을 하여 발에 있는 세균을 퇴치합니다.

 

1. 홍차 티백 2개를 물에 넣은 뒤 15분간 끓입니다.

2. 찬물을 타서 물을 식힌 뒤 30분간 발을 담그어줍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식초물에 족욕하기

 

 

식초물로 족욕을 하는 방법은 이미 많이 알려진 유명한 방법입니다. 대야에 물을 넣고 식초를 탄 뒤 1주일 동안 매일 30분씩 발을 담그어 줍니다.

 

 

손 소독제 바르기

 

 

손 소독제는 이소프로판올 99.9%가 주 성분으로, 박테리아를 30초만에 제거해줍니다. 또한 손 소독제에 함유된 알코올은 향균작용이 뛰어납니다. 손소독제를 바른 후 잠시 그대로 두면 처음엔 찝찝할지 모르나 곧 발냄새가 날아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 소독제를 500원 동전 크기 정도 덜어낸 후 로션을 바르듯 발에 골고루 문지르며 발을 마사지 합니다. 따로 물로 씻어내거나 닦아내지 않고 자연스럽게 건조되도록 내버려둡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레몬 생강 천연 탈취제

시중에 판매하는 발냄새 스프레이가 불안하다면 소주와 레몬, 생강으로 천연탈취제를 만들어 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만들기 수고스러울 수 있으나 한번 만들어두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생강 1개의 껍질을 벗겨 저밉니다.

2. 레몬 1/2개를 짜서 즙을 내고 남은 껍질은 채썰어 둡니다.

3. 1번과 2번을 적당한 통에 담은 후 소주와 물을 1:1 비율로 레몬과 생강이 담길만큼 붓습니다.

4. 일주일 정도 숙성 시킵니다.

5. 완성된 레몬생강 탈취제를 분무기에 담아 발에 뿌려줍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면 양말을 신습니다.

나일론 양말을 신으면 발 주위에 습기를 가두는 역할을 합니다. 면양말을 신어 발이 숨쉴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면 면 양말을 한켤레 가지고 다니면서 중간에 한번 갈아신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파우더를 사용합니다.

발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파우더를 발에 발라주어 땀을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싼 파우더가 부담스럽다면 옥수수 녹말가루를 이용하여도 습기를 제거해 발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신발 보관에 주의합니다.

아무리 발을 깨끗하게 만들어도 신발에서 냄새가 나거나 꿉꿉하다면 도로묵이 되는데요,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안에 넣으시거나 신발장에 숯이나 습기제거제를 함께 넣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마시고 난 녹차 티백을 그늘에서 잘 말린 뒤 악취가 나는 신발 안쪽에 하루 정도 넣어두어도 신발 악취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상 따로 발냄새 제거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일상 생활에서 발냄새 없애는법 모음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땀 분비가 촉진되어 발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는것도 중요합니다.

 

[ 발냄새 없애는법 관련글 ]

- 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 잉크 지우는법 : 옷에 묻은 잉크 지우기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