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가격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피로가 쌓이거나 스트레스가 심할때 구내염이 잘 생깁니다. 구내염이 생기면 밖에서는 잘 표가 안나지만 음식 섭취도 힘들고 아프고 고통이 심합니다. 상처라 빨리 낫는 것도 아니라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구내염 치료제를 사용하면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 많이 사용하는데요, 알보칠, 오라메디, 아프니벤큐 등 구내염치료제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우리나라 구내염치료제 판매1위의 제품이 알보칠인데요, 사용법을 잘 모른채 사용하면 엄청난 고통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보칠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린액 50%가 주성분으로 이루어진 적갈색의 투명한 외용액제 입니다. 알보칠은 병변조직에만 선택적 작용하여 입병 원인을 제거하고 손상된 조직에 작용합니다.

 

알보칠은 건강한 세포와 만나면 작용을 하지 않지만 손상된 세포와 만나면 손상된 조직은 세포막이 파괴되어 세포막전위에 변화가 생겨 positive charge를 띠어 알보칠이 손상된 세포에 작용합니다.

 

 

 

알보칠 효능 효과

 

 

구내염(입안염), 치육염(잇몸염), 질 세균 감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개월 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및 치육염

 

 

면봉에 알보칠을 적신 뒤 여러 번 반복하여 발라 줍니다.

 

 

 

질 세균 감염

 

 

용액을 적신 거즈를 질 안에 넣고 가벼운 압력으로 해당 부위를 1~3분간 누릅니다.

 

3~4일 간격으로 두번 사용하고, 증상이 사라지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합니다.

 

 

알보칠 주의사항

 

 

 

알보칠 사용시 주의사항

 

 

- 이약을 마시거나 과량투여시 식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응급처치로 기도를 확보하면서 위세척을 하거나 위 내용물을 제거하며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 이 약은 국소적으로만 사용합니다.

 

- 이약은 강한 산성을 띄고 있으므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눈에 들어갔을 경우 즉시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도록 합니다.

 

 

- 이 약을 구강점막이나 잇몸에 적용한 후에는 철저하게 입안을 헹구도록 합니다.

 

- 임부와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는 투여를 신중히 합니다.

 

- 다른 외용제와 병용사용하지 않습니다.

 

- 콘돔, 질내 피임용 격막과 같은 라텍스 또는 고무제품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알아두기

 

 

- 알보칠은 적용시 죽은 세포 혹은 손상된 세포를 탈락시키는 현상으로 적용부위가 하얗게 변할 수 있습니다.

 

- 알보칠이 의류나 천류 등에 닿으면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질환부위에만 면봉에 찍어서 바르기 바랍니다.

 

 

알보칠 가격

 

 

알보칠 5ml 용액 기준 6,000 ~ 7,000원 정도의 가격에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가격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알보칠을 바르면 엄청난 고통이 따라오는 것으로 유명하나 잠깐의 고통 뒤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빨리 구내염을 낫고 싶은 분들은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알보칠은 구내염이나 혓바늘 뿐 아니라 산부인과에서 처방을 할 때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관련글 ]

-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한줄정리

- 인사돌 가격 및 효과 부작용

- 삐콤씨 효능 & 부작용 및 가격

-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여부와 사용시간 확인하고 착용하세요

-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한줄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