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활용법 17가지 만능 아이템!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보습력으로 알려진 바세린은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 바세린이 한통 있는데요, 근데 이게 은근 안줄어들고 오래 쓰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피부가 많이 텄을 때만 사용하던 바세린이 알고보니 바세린 활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궁무진한 바세린 활용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 활용법

 

 

 

립밤으로 사용하기

 

 

바세린은 피부보습에 아주 좋은 재료입니다. 입술이 거칠어 졌을 때 립밤처럼 사용하면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는데요, 평소에도 립밤처럼입술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입술이 트거나 각질이 일어났을 때는 바세린을 입술에 듬뿍 바르고 랩을 덮어둔 후 30분간 두면 촉촉한 입술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세린 활용법

 

 

발뒤꿈치, 팔꿈치 보습

 

 

바세린은 사람 체온과 가까운 37도에서 녹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보습용으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발뒤꿈치나 팔꿈치에 바르고 랩을 씌워두면 촉촉하게 변한 발뒤꿈치와 팔꿈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메니큐어 바를 때

 

 

메니큐어를 바르기 전 큐티클과 손톱 양옆에 바세린을 발라두면 피부에 메니큐어가 묻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후에 라인 정리도 쉽게 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세린 활용법

 

 

아이크림 대용

 

 

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가에 바세린을 바르면 눈가 옅은 주름은 2~3주 정도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단 아이크림으로 활용할 때는 얇게 소량만 발라주고 지성피부는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건성피부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눈썹 영양제

 

 

잠들기 전에 속눈썹에 바세린을 바르고 자보세요. 꾸준히 발라주면 속눈썹이 튼튼하고 길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찝어 올리면 컬링이 더욱 잘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세린 활용법

 

 

향수 지속력 늘리기

 

 

향은 좋지만 지속력이 짧은 향수가 있다면 향수를 뿌릴 곳에 바세린을 먼저 바른 후 향수를 뿌려보시길 바랍니다. 바세린이 향수의 향기가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줍니다. 

 

 

고체향수 만들기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인 뒤 마음에 드는 향수를 섞어서 굳히면 향이 오래 가는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낙서 제거

 

 

바닥에 아이가 낙서를 한 경우 바세린을 묻힌 천으로 닦으면 쉽게 낙서를 지울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에 묻은 손때나 얼룩도 바세린을 묻힌 천으로 닦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지우기

 

 

화장을 지울 때는 전용리무버가 있습니다. 만약 리무버가 없다면 바세린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장솜에 바세린을 묻혀 닦아내면 리무버를 사용한 것 처럼 깨끗하게 화장을 지울 수 있습니다.

 

 

립스크럽 만들기

 

바세린과 흑설탕을 1 : 0.5 의 비율로 섞어주면 촉촉하고 효과좋은 립스크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환절기 입술 각질이 고민이시라면 바세린 립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바세린 활용법

 

 

 

지퍼를 부드럽게 만들기

 

 

지퍼가 뻑뻑해서 잘 움직이지 않는 옷이 있다면 면봉 등을 이용하여 지퍼에 바세린을 칠해 주시면, 바세린이 윤활유 역할을 하여 지퍼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죽에 광내기

 

 

가죽신발이나 가죽지갑 등의 가죽제품에 바세린을 바른 뒤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새 제품처럼 광을 낼 수 있습니다.

 

바세린 활용법

 

 

염색 할 때 옆에 묻는 것 방지하기

 

 

염색을 할 때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에 발라주면 염색할 때 염색약이 이마나 얼굴에 묻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귀걸이 낄 때

 

 

귀걸이 낄 때 아프신 분은 바세린을 귀걸이 침에 바른 후 껴보시길 바랍니다. 바세린이 부드럽게 귀걸이를 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세린 활용법

 

 

벌레 물렸을때

 

 

벌레가 물려 피부가 간지러울 때 바세린을 바르면 상처 부위를 건조하지 않도록 하여 가려움증을 억제하여 줍니다.

 

 

제모할 때

 

 

다리 등 제모를 할 때 해당 부위에 바세린을 먼저 발라주면 바세린으로 코팅을 하는 효과가 있어 상처없이 제모를 할 수 있습니다.

 

 

헤어에센스

 

 

머리가 상한 분들은 바세린을 손바닥에 조금만 덜어 널게 펴 바른 후 머리에 살살 발라주시면 헤어 에센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헤어에센스를 쓸 때도 마찬가지이듯 머리 뿌리 쪽을 바르면 떡질 수 있으니 머리 끝 부분 쪽 위주로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무궁무진한 바세린 활용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도 바세린을 껌 주위에 바르고 빗으로 그 주위를 살살 빗어주면 껌을 뗄 수 있고, 반지가 손가락에서 빠지지 않을 때도 바세린을 살짝 발라준 후 반지를 살살 돌려 빼주시면 금방 뺄 수 있습니다.

 

[ 바세린 활용법 관련글 ]

- 깨진유리 버리는법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 잉크 지우는법 : 옷에 묻은 잉크 지우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