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설정 완전 쉽다! 2분이면 완료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공유기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 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지 않으면 여러사람이 이용하면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져 불편할 뿐 아니라 보안상 위험에도 노출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유기가 iptime 인데요, 컴퓨터를 잘 모르거나 공유기 설정을 해본 적 없는 분들도 따라만 하면 손쉽게 비밀번호를 설정 할 수 있도록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공유기에 전원선을 연결한 후 인터넷 랜선도 연결하여 준 뒤 컴퓨터로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따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 을 입력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 을 입력한 후 엔터를 쳐 접속 합니다.

 

 

 

2. iptime 공유기에 로그인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위하여 공유기에 로그인을 합니다. 처음 접속하셨거나 로그인 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로그인 이름은 admin , 로그인 암호 역시 admin 으로 설정 되어 있을 것입니다. 입력 하신 후 아래 자동접속 방지 이미지의 문자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관리도구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후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4.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1. 좌측 메뉴의 기본설정 무선 설정/보안 을 클릭 합니다.

 

 

 

2. 우측 메뉴에서 인증 및 암호화 옆의 삼각형버튼을 클릭하여 WPA2PSK + AES (권장) 을 선택 합니다.

 

 

 

3. 네트워크 암호를 설정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적어 준 뒤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암호 옆의 암호보기를 체크하면 내가 적용한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들어와 암호보기를 체크하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쾌적한 인터넷 환경과 안전한 보안을 생각한다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 iptime 비밀번호 설정 관련글 ]

- 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 초간단 1분 OK

- ZUM 없애기 및 ZUM 안까는 방법

- 크롬 알림 끄기 / 구글 광고 차단 1분 안에 해결하는 방법

- 삼성페이 카드등록 1분만에 완료!

- 삼성페이 카드삭제 따라하면 1분안에 삭제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