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 모바일 / PC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삼성폰, 엘지폰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겐 구글 계정이 필수 입니다. 그래야 어플도 다운받을 수 있고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으로 구글 계정을 한번만 접속해 두면 다음부터는 로그인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휴대폰을 새로 바꿨을 때 구글 계정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 저것 눌러봐도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면 순간 식은땀이 주륵 흐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과 PC로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휴대폰으로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1. 휴대폰 인터넷으로 구글에 접속 

 

 

휴대폰에 있는 인터넷으로 구글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빈칸에 계정을 적습니다.

 

빈칸에 구글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적습니다. 저는 구글계정에 등록된 제 휴대폰 번호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적습니다.

 

흰 칸에 구글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를 적은 뒤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무 비밀번호나 적습니다.

 

기억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적혀있지만 기억이 안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찾고 있는 거죠 ㅠㅠ 비밀번호 칸에 아무 글씨나 적은 뒤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본인 확인을 합니다.

 

 

계정 복구를 시도 하는 사람이 본인인지 묻는 질문과 함께 내 구글 계정을 확인합니다. 정보가 맞다면 좌측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새롭게 사용할 비밀번호를 적습니다.

 

새롭게 사용할 비밀번호를 적습니다. 하단에 비밀번호 확인 칸에도 똑같이 한번 더 적은 뒤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기존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로는 변경할 수 없으니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상 휴대폰으로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 이였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비밀번호 찾기가 아니라 비밀번호 변경이지만 해킹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로 접속하시어 구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PC로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1. 구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창으로 구글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합니다.

 

구글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를 클릭합니다.

 

내 이메일 또는 휴대번호가 맞는지 확인 후 아래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비밀번호란에 아무거나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적으라고 되어있지만 기억나지 않으니 아무단어나 적은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휴대폰 알림을 확인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뜨면서 내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알림이 갑니다. 휴대폰을 확인합니다.
 

 

휴대폰에 뜬 알림창으로 정보를 확인한 뒤 예 를 클릭합니다.

 

 

6.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다시 PC로 돌아오면 비밀번호 변경화면이 뜹니다. 비밀번호 생성 칸에 새롭게 쓰일 비밀번호를 적은 뒤 아래 한번 더 비밀번호를 똑같이 적습니다. 좌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새롭게 생성된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이였습니다.

 

 

혹시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예전번호이거나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비밀번호란에 아무거나 적는 대신 그 아래에 있는 '다른 방법 시도'를 클릭하여 계정복구용 연결 메일이나 계정 생성 시기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 : 모바일 / PC 관련글 ]

- 크롬 언어 설정 1분 해결 / 크롬 영어로 나올때

- 크롬 알림 끄기 / 구글 광고 차단 1분 안에 해결하는 방법

- 삼성페이 카드등록 1분만에 완료!

- 삼성페이 카드삭제 따라하면 1분안에 삭제 끝!

- 유튜브 광고 제거 무료로 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