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버전확인 : 1분만에 클릭 3번으로 끝!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쓰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알아야 할 때가 생깁니다. 윈도우 10인건 알겠는데, 32비트 인지 64비트 인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쉽게 윈도우10 버전확인 및 비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1분만에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따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10 버전 확인 / 윈도우10 비트 확인

 

 

 

윈도우 설정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설정에 들어갑니다.

 

윈도우 설정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버전 및 비트를 확인합니다.

 

시스템 설정창에서 좌측 가장 아래에 있는 정보를 클릭합니다. 우측에 정보 창이 뜨면 Windows 사양 하위메뉴 중 버전 을 확인합니다. 아래 사진은 버전 1809라고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2018년 09월에 업데이트 된 버전 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디바이스 사양 하위메뉴 중 시스템 종류를 확인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10은 64비트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버전확인 및 비트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실행창에 Winver 명령어를 입력하고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내 컴퓨터 속성에 들어가서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 등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이 클릭 3번만에 버전과 비트 두가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윈도우10 버전확인 / 윈도우10 비트 확인 관련글 ]

- 윈도우10 파일확장자 표시 방법 / 확장자 변경 방법

-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 작업표시줄 사라짐 : 윈도우10 초간단 해결 방법!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 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 초간단 1분 O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