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68.0.1 접속안됨 해결방법 2가지!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이번에 보모님댁에 잠시 다녀왔는데요, 와이파이가 느리다고하여 해결해 주었음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무슨 문제인가 하고 봤더니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아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면 정작 와이파이를 설치한 분들은 느린 인터넷 환경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보안에도 좋지 않아 무.조.건 비밀번호는 설정해 두는 걸 추천합니다. 해킹도 가능하고 누군가 내 와이파이로 나쁜짓(?)을 하면 우리집 아이피가 나와 낭패를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기 위해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을 작성 한 뒤 엔터를 치면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부모님 컴퓨터에서 아무리 주소를 입력해도 192.168.0.1 접속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1분만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줄 았았느데 30분 넘게 컴퓨터를 붙잡고 씨름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해결을 해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끝마친 상태이지만, 저처럼 192.168.0.1 접속안됨 오류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한 해결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92.168.0.1 접속안됨

 

첫번째 : 기본 게이트웨이로 접속하기

 

첫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192.168.0.1 이 아닌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낸 다음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KT 기가와이파이홈이나 아이피타임의 경우 가끔 게이트웨이 주소가 변경 될 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럴 땐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전에 공유기에 렌선이 잘 꽂혀 있나 확인해 주신후 아래 방법을 따라해 주시길 바랍니다.

 

 

실행창으로 cmd를 열어줍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실행한 뒤 CMD 를 입력합니다.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확인합니다.

 

cmd 팝업창이 뜨면 ipconfig 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칩니다.

 

 

 

정보가 뜨면 기본 게이트웨이 옆에 있는 주소를 확인합니다. 전 지금 포스팅을 위해 제 컴퓨터로 접속하였더니 192.168.0.1 이 뜨는데요, 게이트웨이 정보가 변경된 분이라면 다른 주소가 뜰 것 입니다.

 

 

 

인터넷 창에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의 브라우저 주소창에 위에서 확인한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공유기 관리설정 창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가장 많은 분들이 192.168.0.1 접속안됨 오류가 있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희 부모님 댁의 경우 위의 방법으로 접속이 되지 않아 공유기 초기화도 하고 별별 방법을 모두 써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처럼 와이파이는 되는데 관리자 설정창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는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 휴대폰을 이용한 해결 방법

 

이 방법은 제가 사용한 방법으로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입니다. 무선 인터넷은 되는데 192.168.0.1 로 공유기 설정창에 들어가 지지 않을 때 사용한 방법입니다. 내 공유기로 무선인터넷 즉 와이파이가 될 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휴대폰으로 와이파이에 접속합니다.

 

휴대폰으로 와이파이에 접속합니다. 단 설정에 들어갈 공유기에서 쏘는 신호의 와이파이에 들어가야 합니다. 무선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지금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창에 주소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창에 192.168.0.1 주소를 입력한 후 접속합니다.

 

 

 

 

관리 설정창이 뜬 것을 확인합니다.

 

공유기 관리 설정창이 뜬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로그인 한 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iptime 설정에서 암호를 변경한 적이 한번도 없다면 초기 로그인 이름은 admin 로그인 암호 역시 admin 을 입력 한 뒤 아래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하면 로그인 할 수있습니다.

 

 

이상 192.168.0.1 접속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유기 관리자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에는 공유기를 초기화 한 뒤 초기 로그인 암호인 admin으로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192.168.0.1 접속안됨 해결방법 관련글 ]

- iptime 비밀번호 설정 완전 쉽다! 2분이면 완료

- usb 쓰기금지 해제 방법 4가지!

- 카카오톡 백업 방법 알아보자 : 휴대폰 바꾸기 전 필수!

- 네이버 로그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윈도우10 버전확인 : 1분만에 클릭 3번으로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