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화질 확인 방법과 팁 방출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유튜브 보다 많이 이용하는것이 넷플릭스 입니다. 아이가 티비를 보고 싶어 할 때 틀어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도 많이 있고 영화관에 가기 힘든 요즘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는 것에 푹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휴대폰으로 볼 때는 몰랐는데 PC로 보다보니 뭔가 화질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알아보니 넷플릭스는 브라우저 별로 지원하는 해상도가 다른 것이었습니다. 저는 브라우저는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에서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가 720p 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넷플릭스 화질에 대하여 찾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확인 방법과넷플릭스 화질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소소하지만 알게된 팁도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넷플릭스 화질 확인 방법

 

PC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경우 영상 화면에서 키보드 Ctrl + Alt + Shift + D 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영상 위로 관련 정보들이 흰 글씨로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Playing bitrate 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화질이 떨어진다 했더니 역시나 720x480 이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화질을 설정하여 해상도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PC : 넷플릭스 화질 설정

 

 

 

1. 넷플릭스 계정에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하위 메뉴 중 계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재생 설정에 들어갑니다.

 

화면을 드래그하여 내려가면 있는 프로필 메뉴 중 재생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질 설정을 변경합니다.

 

재생 설정 창이 뜹니다.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에서 내가 원하는 설정으로 바꾼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고화질을 선택한 뒤 저장버튼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PC에서 넷플릭스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 넷플릭스 화질 설정

 

 

1. 더보기 설정에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앱을 실행 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2. 계정 설정에 들어갑니다.

 

앱 설정 하위 메뉴 중 계정을 클릭합니다.

 

 

 

 

3. 재생 설정에 들어갑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프로필 설정이 나옵니다. 하위 메뉴 중 재생 설정을 클릭합니다.

 

 

 

 

4. 화질 설정을 변경합니다.
 

재생 설정 중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에서 원하는 화질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이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화질을 선택한 후 하단의 파란색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 넷플릭스 앱에서 화질 설정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비교해보기

 

 

넷플릭스 화질 설정은 고화질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제 제가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의 넷플릭스 화질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Chrom

 

화질 설정을 자동에서 고화질로 올렸더니 확실히 화면이 깨끗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 역시 720x480 에서 1280x720 으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조금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고화질로 설정 후 똑같은 영상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재생해 보았습니다. 1920x1080 으로 크롬보다 해상도가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더 높은 화질로 보고 싶은 분들은 엣지나 윈도우즈10 앱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컴퓨터 그래픽카드는 4K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넷플릭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감상하여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지원 해상도
 

앞서 말한 것 처럼 브라우저별로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가 다릅니다. 고화질 영상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표를 참고 하여 알맞은 브라우저를 선택 하고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고화질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팁

 

- 영상을 재생하면 처음에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해상도가 올라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고화질로 설정하여도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등이 지원되지 않으면 엣지나 윈도우10 앱을 사용하여도 4K UDH 해상도를 감상할 수 없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화질 확인 방법 과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및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화질 확인 방법과 팁 방출 관련글 ]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바일 & PC 30초 만에 해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프로그램 깔지마세요

- 유튜브 이름 바꾸기 초간단 방법과 유의점

- 네이버 로그인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카카오톡 백업 방법 알아보자 : 휴대폰 바꾸기 전 필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