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구내염에 쓰는 가장 유명한 연고는 바로 오라메디입니다. 저도 어릴때 부터 구내염이 생기면 어머니가 오라메디를 발라주셨습니다. 약간 까끌한 느낌에 답답하긴 하지만 통증이 없어 자주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입병약으로 알보칠, 아프니벤큐액 등 여러가지가 나와있지만 아직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약은 동국제약에서 나온 오라메디 연고인 것은 다들 수긍하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과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라메디

 

 

오라메디는 "입안에 바르는 약"으로 동국제약에서 만든 미백색 또는 미갈색을 띄는 구내염 및 혓바늘 연고입니다. 연고 중에서는 후시딘, 마데카솔 다음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오라메디 성분

 

 

1g중

 

유효성분 :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KP) 1mg

기타첨가제 :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 폴리아크릴산나트륨, 펙틴, 플라스티베이스

 

오라메디에 들어있는 주성분인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는 스테로이드 입니다. 따라서 일주일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하는것을 금지합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낫지 않는다면 병원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라메디 연고

 

 

오라메디 효과 및 효능

 

 

만성 박리성 치은염, 미란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의 증상완화

 

오라메디는 입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수기제를 통해 환부의 항염작용 뿐 아니라 외부 자극에 대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라메디 사용법

 

 

- 1일 1~수회 환부에 적당량을 환부에 도포합니다.

 

- 깨끗한 면봉을 사용하여 환부에 얇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환부에 침이 너무 많거나 적으면 잘 발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침을 한번 삼킨 후 가볍게 입히듯이 발라주되 문지르지는 않습니다.

 

- 가급적 식후에 바릅니다.

 

- 취침시 바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처음 모래알 같은 느낌이 드는것은 정상입니다. 잠시 후 부드러운 막이 형성됩니다.

 

오라메디

 

 

오라메디 주의사항

 

 

투여금지 환자
 
- 구강에 결핵성, 바이러스성, 기타 화농성 감염증 환자
 
- 이 약에 과민증의 병력이 있는 환자
 
- 매독 환자
 
- 수두 환자
 
- 진균증 환자
 
- 세균성 피부감염 환자
 
- 입주위 피부염 환자
 

 

부작용
구강

 

- 구강의 감염증 : 구강에 진균성 및 감염증이 있을 경우 적절한 항진균제, 향균제 등을 병용해야 하며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투여를 중지합니다.

 

- 구강에 마비감 등의 경미한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미각의 이상이나 감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과민증 : 드물게 알레르기성 피부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투여를 중지합니다.

 

- 장기투여 시 주의

  1) 하수체·부신피질계 : 장기투여에 의해 하수체, 부신피질계 기능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주의

  2) 피부 : 장기투여시 아토피성 피부염, 모세혈관확장증, 선(Striae), 스테로이드성 여드름, 입주위 피부염, 다모증

 

오라메디

 

 

일반적 주의사항

 

- 구강에 감염증을 수반하는 경우 투여금지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할 경우 미리 적절한 향군제, 항진균제로 치료하거나 병용투여합니다.

 

- 투여 후 바로 음식 섭취를 금지합니다.

 

-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 있는 부인에는 신중히 투여하고 과량 또는 장기투여를 피합니다.

 

- 유,소아의 경우 장기투여로 인한 발육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량 또는 장기투여를 피합니다.

 

- 령자가 장기투여하는 경우 감염증 유발, 당뇨병, 골조송증, 고혈압증, 백내장, 녹내장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합니다.

 

 

오라메디 가격

 

오라메디는 6g / 10g 두가지 용량으로 포장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략 6g은 5,000원 전후, 10g은 6,000원 전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오라메디의 주성분은 스테로이드이므로 7일이상 장기투여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관련글 ]

-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액 가격 및 효과, 사용법

- 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가격 알아보기

- 액티넘EX골드 가격 효과 및 주의사항

- 졸피드 수면제 복용 방법 및 졸피드부작용

-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한줄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