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질 높이기 : 무료O, 프로그램 설치X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인터넷에서 사진을 구해서 확인했을 때 사진 화질이 너무 낮아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알거나 해상도 올리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사진 화질을 올릴 수 있지만, 아닌 분들은 낮은 화질의 사진을 보면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별도의 지식 없이도 사진 화질 높이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료로 사용할수 있고 따로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편리한 방법입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사진의 화질을 높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사용해 딥 러닝으로 이미지 해상도를 올려주는 사이트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aifu2x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waifu2x 를 검색 한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작업 설정을 해줍니다.

 

사진 화질을 높일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1.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라면 url을 입력합니다.

 

2. 스타일을 정합니다. 그림과 사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사진을 선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노이즈 감소를 최고로 선택합니다. 노이즈는 사진 해상도가 낮을때 지글거리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노이즈는 적을 수록 사진이 깨끗하기 때문에 노이즈감소 설정은 최고를 선택합니다.

 

4. 확대 여부를 선택합니다. 사진 화질만 높일 경우에는 없음을 선택하고 사진 사이즈를 키우고 싶을 때는 1.6x 또는 2x를 눌러줍니다. 2x를 누르면 사진 크기가 2배로 커지게 됩니다.

 

5. 로봇이 아닙니다 앞을 체크합니다.

 

 

 

 

6. 로봇이 아닙니다. 를 체크하면 간단한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를 푼 뒤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저장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로 자동저장 됩니다. 사진이 저장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변환 버튼을 눌러 화질 높아진 사진을 미리보기로 확인한 뒤 저장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저는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 바로 다운로드로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3. 화질이 높아진 사진을 확인합니다.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 ( C:\Users\사용자\Downloads )에 들어가면 작업이 완료된 사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쏙 드는 완벽한 작업물이라고 할 순 없지만 쉽고 빠르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작은 사이즈의 사진을 2배로 크게 화질을 높여 작업한 결과물 입니다. 사진이 좀 더 깨끗하고 크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사진을 그냥 크기만 키운다면 사진이 깨지면서 계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waifu2x 사이트에서 작업한 결과 계단현상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이미지를 확대할시 약간 그림 같은 느낌으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계단 현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기에 선택한 방법이지만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왼쪽이 원본 사진이고 오른쪽이 확대한 사진 입니다. 어떤 느낌을 말하는 것인지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이상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사진 화질 높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도 클릭 몇번으로 사진 화질을 높일 수 있으니 사진 화질을 높이고 싶은 분들은 위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화질 높이기 : 무료O, 프로그램 설치X 관련글 ]

-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카톡만 있으면 OK)

- 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및 한번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

- 갤럭시s8 움짤 만들기 초간단 방법! 대박!

-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쉽고 빠른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