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 무료O, 워터마크X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컴퓨터에서 게임이나 작업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해야 할 때 어느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저도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들을 몇가지 써봤는데, 무료에 사용이 간단하였으나 워터마크가 생기는 제품 또는 녹화시간에 제한이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이 간단하고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는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몇가지를 사용해보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오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설치방법과 간단한 사용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장점

 

 

현재 시중에 있는 여러가지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중 제가 오캠을 선택한 장점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 손쉬운 사용법

- 워터마크가 없음

- 다양한 사이즈로 녹화 가능

- 무제한 녹화 가능 (시간제한 없음)

 

이 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지만 제가 선택한 이유는 위의 4가지 입니다.

 

 

오캠 다운로드

 

 

 

1. 오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오캠을 검색하면 오소프트 라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오소프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오캠 다운로드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오소프트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오캠 아이콘에 마우스를 갔다 댑니다. 하위 메뉴가 뜨면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하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을 2개 볼 수 있습니다. EXE Oh soft Download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4. 오캠을 설치합니다.

 

다운받은 오캠 실행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오캠을 설치합니다.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사용계약에 동의한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오캠 사용방법

 

 

오캠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다면 이제 오캠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캠을 실행시켜 줍니다.

 

 

오캠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오캠 실행 프로그램 안에 광고가 뜨지만 동영상을 녹화하는 것에는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런 광고 덕분에 프로그램 회사들이 수익이 생겨 프로그램들을 계속 업데이트 시켜 주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오캠을 사용하는데 아무 지장을 주지 않는 영역에 광고가 뜨기 때문에 광고는 무시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해줍니다.

 

 

 

 

녹화 영역

 

오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초록색 녹화 영역박스가 보일 것입니다. 초록색 영역박스 안에 들어가는 화면들이 동영상으로 녹화되게 됩니다.

 

 

아홉개의 작은 초록색 네모를 클릭하여 사이즈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화살표 모양을 클릭한 채로 이동하면 녹화 영역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Ctrl 키와 Shift 키를 키보드 방향키와 조합하여 사용하면 좀 더 세밀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캠 화면 녹화

 

오캠을 실행하면 상단에 메뉴 / 화면 녹화 / 게임 녹화 / 소리 녹음 탭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화면 녹화를 눌러 각 아이콘들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녹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초록색 선택 영역이 녹화가 시작됩니다. 

 

캡처 아이콘은 화면을 캡쳐하는 버튼입니다.

 

녹화영역 크기를 조절하는 아이콘입니다. 크리조절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규격의 영역 사이즈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 녹화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유튜브 녹화를 위한 사이즈도 지정되어있습니다.

 

 

 

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언제든 녹화 된 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오캠에서 녹화 버튼을 누를 때 녹화할 코덱을 설정하는 아이콘 입니다. 각종 내장코덱이나 외장 코덱 설정 또는 움짤 같은 gif  녹화가 선택 가능 합니다.

 

동영상 녹화 시 시스템 소리를 넣을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소리 녹음이 활성화 되어 있으나 소리 아이콘을 클릭한뒤 하위메뉴를 한번 클릭하면 소리 녹음을 해지 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녹화

 

 

오캠으로 게임 녹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오캠 메뉴 중 게임 녹화 탭을 클릭합니다. 오캠 게임 녹화는 Directx 8 부터 Directx12, OpenGL 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캠 게임 녹화 탭을 클릭하면 크기 조절 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 후 실행 중인 게임창으로 이동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게임 상단 왼쪽에 노란색으로 FPS 숫자 표시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단축키 F2 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FPS 숫자가 빨간색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PS 숫자가 빨간색으로 바뀌었다면 게임 녹화가 진행 이라는 뜻 입니다.

 

 

녹화를 중지할 때는 마찬가지로 단축키 F2번을 눌러 녹화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많은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들이 생겼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제품들은 반디캠, 곰캠, 오캠이 있습니다. 반디캠의 경우 무료버전은 최대 10분이까 녹화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동영상 녹화프로그램 오캠 관련글 ]

-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쉽고 빠른 방법

-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프로그램 깔지마세요

-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화질 확인 방법과 팁 방출

-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법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