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및 송금하기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페이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만든 금융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돈을 송금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으로 바로 돈을 송금할 수도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우선 카카오 페이를 사용하기 위하여 내가 사용하는 은행 계좌와 카카오페이를 연결하여 줍니다.

 

 

1. 카카오페이 들어가기

 

 

1. 카카오톡을 실행 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점3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더보기 창에 들어갑니다.

 

2. 내 프로필 아래에 있는 빨간 네모로 표시해둔 카카오페이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2. 계좌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빨간네모로 표시해둔 +계좌연결 글씨를 클릭합니다.

 

 

 

3. 은행계좌를 연결합니다.

 

 

1. 은행 계좌를 연결하라는 문구가 나오면 아래 노란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한 후 이름과 계좌번호를 적어 넣습니다.

 

 

 

연결 가능한 은행 / 증권사

 

 

[ 가능한 은행 ]

 

카카오뱅크, NH농협, 신한, IBK기업, KEB하나, 우리, KB국민, SC제일, DGB대구, 부산, 광주, 새마을금고, 경남, 전북, 제주, KDB산업, 우체국, 신협, 수협

 

[ 가능한 증권사 ]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NH투자증권

 

3. 본인 계좌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계좌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카카오 페이에서 해당 계좌로 1원을 송금할 것입니다. 계좌를 확인하여 1원을 송급한 입금자 명을 확인한 뒤 확인한 입금자 명을 빈칸에 입력하여 줍니다.

 

 

4.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해줍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이용하거나 ARS 전화인증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합니다.

 

 

 

4. 카카오페 카드 발급여부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도 발급 가능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귀여운 라이언 모습때문에 발급 받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지 않으면 뒤로가기 버튼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기

 

 

1. 송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우측 하단의 점3개 아이콘을 눌러 더보기 창에 들어갑니다. 내 프로필 아래에 있는 카카오페이 칸에서 송금 글씨를 클릭합니다.

 

 

2. 받으시는 분을 선택합니다.

송금받을 상대가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친구 목록에서 선택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상대의 계좌번호를 직접 적어서 송금할 수도 있습니다.

 

 

3. 송금할 금액을 적어 송금합니다.

 

송금을 원하는 금액을 적은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송금이 완료 됩니다. 금액이 부족할 경우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주황색 네모로 체크한 봉투에 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봉투 모양을 선택하여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송금완료

 

상대에게 카카오톡으로 돈이 송금된 것을 알리는 메세지가 갑니다. 상대가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대의 카카오페이로 돈이 입금되게 됩니다.

 

 

참고로 매달 보내는 공과금등은 예약 설정을 통하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에 돈을 충전하여 인터넷 쇼핑몰이나 카카오쇼핑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간편한 인증으로 송금 및 선물이 가능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사용법 관련글 ]

- 삼성페이 카드등록 1분만에 완료!

- 카카오톡 백업 방법 알아보자 : 휴대폰 바꾸기 전 필수!

-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 친구차단

-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 순서 바꾸기

-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여 활용 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