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JPG 변환 방법: 프로그램 설치 X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문서작업을 할 때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입니다. 하지만 파일을 받을 상대가 엑셀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엑셀 파일을 JPG나 BMP 같은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해서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보면 PDF나 다른 저장 형식들은 있지만 JPG 같은 이미지파일 저장형식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하여 엑셀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파일 JPG로 변환 하기

 

1. 엑셀 파일을 열어줍니다.

JPG로 변환할 엑셀파일을 열어줍니다. 전 이력서 파일을 JPG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IP : 깔끔한 이미지를 위하여 엑셀 눈금선을 없애줍니다.

 

깔끔한 이미지 파일을 위하여 엑셀에서 눈금선을 미리 없애 준 뒤 이미지를 복사하면 좋습니다.

 

엑셀 위쪽 메뉴에서 보기 를 클릭한 뒤 하단의 눈금선 앞 체크를 해제합니다.

 

 

눈금선이 사라져 한결 깔끔한 이미지로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JPG로 만들고 싶은 엑셀 파일 부분을 복사합니다.

 

JPG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합니다.

 

선택한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복사를 클릭합니다. 또는 키보드로 Ctrl키와 C 키를 동시에 눌러주어도 복사가 됩니다.

 

 

3.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그대로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하얀 바탕부분이 크기가 작더라도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이미지를 붙여넣으면 이미지에 맞게 도화지 사이즈가 조절됩니다.

 

 

4. 복사한 이미지를 붙여넣습니다.

 

그림판위에서 키보드 Ctrl키와 V키를 동시에 눌러 복사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5. JPG로 저장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 중 저장(S)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저장하고 싶은 파일 이름을 적어준뒤 파일 형식을  JPG로 선택합니다. bmp, gif, png 등 다양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장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이상 엑셀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엑셀에서 바로 jpg로 저장이 되면 편리하지만 아직 그렇게 되지 않아 그림판을 이용하여 jpg로 저장하여 보았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변환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엑셀과 그림판을 이용하여 1분안에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엑셀 jpg 변환 방법 관련글 ]

- 엑셀 PDF 변환 초간단 방법 2가지

- 엑셀 용량 줄이기 초간단 방법 3가지

- PPT PDF 변환 무료 초간단 방법 2가지

- 한글 쪽번호 매기기 클릭 몇번으로 OK

- 한쇼 무료설치 최신판 쉽게 설치 가능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