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이 올빼미 차이 한번 보면 안까먹어요!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 입니다. 어느날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책 속 사진을 보며 '부엉이~', '올빼미~' 손가락을 콕콕 짚어가며 이야기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점을 모르는 저로서는 너무 신기했는데요, 아이 덕분에 이제는 저도 부엉이 올빼미 차이점에 대하여 알 수 있었습니다.

 

 

부엉이 올빼미

 

부엉이 올빼미 공통점 : 헷갈릴 수 밖에 없는 이유

 

부엉이와 올빼미는 서로 이름은 다르지만, 사실 둘다 올빼밋과에 속하는 새입니다. 둘 다 야행성 맹금류이고 계절에 따른 이동없이 한 지역에서 살고 있으며 생김새나 생활방식도 비슷하여 외국에서는 따로 구별하지 않고 둘다 owl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참고로 소쩍새 또한 올빼밋과의 새입니다.

 

부엉이 올빼미 차이

 

아래 사진은 올빼미와 부엉이의 사진 입니다. 차이점을 아시겠나요?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부엉이는 마치 한글 '' 처럼 머리에 뿔 처럼 생긴 귀뿔깃이 있고, 올빼미는 귀뿔깃이 없어 머리가 한글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부엉이

 

부엉이는 올빼밋과 새 중에서 수리부엉이, 쇠부엉이 등 '부엉이'라는 이름이 붙은 새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대부분의 부엉이는 머리에 귀뿔깃이 있는 것으로 구별하지만 솔부엉이 처럼 머리에 귀뿔깃이 없는 것도 있으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눈올빼미

 

올빼미는 귀깃이 없고 부엉이보다 동글동글하게 생긴편인데요, 해리포터에 등장한 흰 올빼미의 이름은 눈올빼미 입니다.

 

 

이상 부엉이 올빼미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부엉이와 올빼미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귀뿔깃의 여부입니다.(단 솔부엉이는 귀뿔깃이 없습니다.) 부엉이의 'ㅂ'을 닮으면 부엉이, 올빼미의 'ㅇ'을 닮으면 올빼미로 알아두면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 다른글 보기 ]

- 고양이 정수기 3개월 사용 후기 장단점 정리

- 로또 당첨꿈 순위와 로또 당첨꿈 유효기간 알아보자

- 고래 꿈해몽 상황별 해석하기! 사업가 필독

- 소꿈 해몽 상황별로 살펴보기

-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도 될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