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무료로 인터넷 발급 받기

반갑습니다. 금융 보기입니다. 은행에 대출을 받거나, 아파트 분양 받을때, 학자금 지원 등을 받을 때 소득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을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은 세무서에 가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근처 무인발급기홈택스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 동네 무인발급기에 가봤지만, 제 지문인식이 잘 안되서 지문인식만 13번 넘게 시도한 후 깔끔하게 포기하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로 하였습니다.

 

 

홈택스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

홈택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소득없음 사실 증명원을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 한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하니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눌러 공인인증서를 홈택스에 등록 한 뒤 로그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2. 신청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중앙에 있는 봉투와 연필 모양의 신청/제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사실증명신청을 합니다.

 

신청/제출 창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노란색 박스안의 신청업무 메뉴 중 사실증명신청 글씨를 클릭합니다.

 

 

사실증명발급신청 메뉴에서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옆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청서를 작성 후 신청합니다.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였기 때문에 전화번호와 이메일은 기본적으로 입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빨간 네모친 부분들을 선택 한 뒤 하단의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 등을 받기위한 서류로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공개여부를 공개로 하여 출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것은 서류가 필요한곳에 연락하여 공개 여부를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문 인식이 잘 되시는 분들은 무인발급기에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도 있지만, 저 처럼 지문 인식이 잘 안되거나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홈택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 관련글 ]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무료로 인터넷 발급하기!

- 주민번호 뒷자리 의미 알아보기!

-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및 탈퇴 쉽게 하는 방법

- 학원비 환불규정 교육청 최신버전 정리

- 등록기준지 조회 무료로 5분이면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