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 초간단 방법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평소 규정속도를 잘 지키며 안전 운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과속 카메라를 발견한 뒤 아차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속도위반을 한건지 안한건지 과태료 용지가 날아올 때까지 계속 마음을 졸이게 됩니다.

 

 

속도위반의 경우 자동차 실제 속도와 과속 단속 기계 사이에 오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0~20% 정도의 허용 오차를 두고 단속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더욱 내가 속도위반을 한건지 안한건지 궁금하게 됩니다.

 

 

속도위반의 경우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속도위반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기 위해선 PC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사이트를 통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실시간 조회는 어려운가요?

 

네. 모바일에서는 실시간 조회가 어렵습니다.

아직 이파인 앱이 만들어지지 않았고, Active X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인인증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시간은 아니지만 모바일 지로 라는 앱을 통해서 범칙금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이파인)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검색한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최근 무인단속 내역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교통범칙금·과태료를 클릭한 뒤 미납 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최근 무인단속 내역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4. 교통 범칙금 조회 목록을 확인합니다.

 

하단에 속도위반 단속 내역 목록이 뜨니 속도위반을 하였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를 통하여 최근 무인단속내역 뿐 아니라 미납 과태료, 미납 범칙금, 기납부내역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전 속도위반에 걸리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이파인 사이트가 컴퓨터에서는 손쉽게 조회할 수 있지만 아직 모바일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시거나 모바일 지로 앱을 통하여 조회를 하셔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관련글 ]

-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하는 6가지 방법!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고 벌점 감경 하자

-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와 처벌

-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알려드려요

- 옥천 hub 간선상차 : 내 택배는 언제오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