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품키 확인 하기 (프로그램 설치X)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PC의 고장이나 업그레이드 등의 이유로 PC를 바꾸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PC에서도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제품키를 알아야 합니다.

 

 

현재 윈도우가 설치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내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윈도우가 정품이 아닐 경우에 윈도우 제품 키 변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0 제품 키 변경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1.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윈도우버튼을 클릭한 뒤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 앱이 나타나면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2. 시스템 및 보안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만약 제어판 화면이 아래 이미지와 다르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설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및 보안 창에서 시스템을 클릭하여 줍니다.

 

 

4. 윈도우 제품키를 확인합니다.

 

시스템 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제품 ID 옆에 써있는 윈도우10 제품키를 확인합니다.

 

 

윈도우 트라이얼 버전을 사용하고 있거나 정품인증이 되지 않는 분들 중 윈도우를 구매하여 정품 제품 키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제품 키 변경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품 키 변경
1. 시스템 창에 들어갑니다.

위에서 윈도우 제품키를 확인하였던 방법 그대로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 순서로 들어갑니다. 제품 ID 옆에 있는 제품 키 변경을 클릭 합니다.

 

 

2. 제품 키를 변경합니다.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하면 설정창과 함께 파란색 제품 키 입력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제품 키를 입력 한 뒤 다음을 눌러 변경을 합니다.

 

 

만약 제품 키 입력 팝업창이 뜨지 않고 설정창만 뜬 경우에는, 좌측 메뉴 중 정품 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제품 키 변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제품 키 입력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변경하고 싶은 제품 키를 입력하여 제품키를 바꿔줍니다.

 

 

이상 윈도우10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및 제품키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및 제품키 변경 관련글 ]

- 윈도우10 버전확인 : 1분만에 클릭 3번으로 끝!

- 윈도우10 파일확장자 표시 방법 / 확장자 변경 방법

- 윈도우10 내컴퓨터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글기

-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