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영자막 + 구간반복 : 영어공부 끝판왕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요즘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명 미드 쉐도잉 이라고 하는데요, 저 역시 미드 쉐도잉을 위하여 알아보던 중 넷플릭스로 미드 공부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예전에는 넷플릭스에서 동시자막과 구간반복이 어려웠기 때문에 넷플릭스로 미드 쉐도잉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크롬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쉽게 미드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로 미드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이 정말 유용하실 것입니다.

 

 

 

넷플릭스 한영자막 보기

 

 

1.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 준 뒤 우측 상단의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 중 도구 더보기를 클릭하고 확장 프로그램(E)를 클릭합니다. 
 

 

 

2. 크롬 웹 스토어를 열어줍니다.

 

좌측에 확장프로그램 옆의 3줄 아이콘을 클릭한 뒤 확장프로그램 메뉴가 뜨면 가장 아래에 있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 글씨를 클릭합니다.

 

 

 

 

3. 크롬 웹스토어에서 nflxmultisubs를 설치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nflxmultisubs 를 검색합니다. nflx 까지만 쳐도 하단에 자동완성으로 글씨가 나올 것입니다.

 

 

NflxMultiSubs 프로그램 옆에 파란색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4. 넷플릭스에 접속합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한영자막이 동시에 뜨는지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미드 쉐도잉 할때 가장 많이 보는 프렌즈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크롬 주소창 옆에 NN모양의 아이콘이 아래 이미지 처럼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F5번을 눌러 새로고침 해 줍니다.

 

 

새로고침을 하면 빨간색으로 활성화 되어 동시자막 시청이 가능합니다.

 

 

자막설정

 

기존의 넷플릭스에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자막을 하나만 띄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NflxMultiSub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동시자막을 띄울 수 있습니다. 

 

첫번째 자막을 한국어, 두번째 자막을 영어로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 자막 밑으로 영어 자막이 동시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영어자막을 위에, 한국어자막을 아래에 두고 싶으신 분들은 첫번째 자막을 영어로 두번째 자막을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에서 한영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미드 쉐도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또 한가지 꼭 필요한 기능은 바로 구간반복 기능인데요, 바로 구간반복 끝판왕이라 부를 수 있는 기능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구간반복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기위해서는 대사 구간반복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10초 뒤로가기 밖에 할 수 없어서 넷플릭스로 쉐도잉이 거의 불가능했는데요, 이 역시 확장프로그램 설치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 크롬 웹스토어에서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앞서 알려드린 것 처럼 크롬에서 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를 클릭하여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를 검색합니다. 프로그램 우측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넷플릭스를 열어줍니다.

 

구간반복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넷플릭스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프렌즈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없던 하단 자막 박스와 우측 대본 박스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언어를 설정합니다.

자막 언어가 영어만 나오는 분들은 우측하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 뒤 번역언어를 Korean (한국어)로 설정해 줍니다.

 

 

4. 사용법

하단 박스를 보시면 구간별로 끊어진 막대바가 보입니다. 제가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이것은 배우들의 대사를 호흡별로 끊어 놓은 표시입니다.

 

이 구간별 구간반복이 가능합니다. 배우의 대사 한구절만 반복해서 듣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동 일시 중지

 

우측하단의 자동 일시 중지 버튼을 활성화 하면, 배우의 한 호흡 대사가 끝나면 화면이 자동으로 일시 중지가 됩니다. 자막을 더 자세히 보고 대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구간 반복

 

키보드의 ↓ 방향키를 누르면 배우의 한 구간 대사(막대바 1개)를 되돌아가 들을 수 있습니다. ↓ 방향키를 이용하여 몇번이고 한 대사의 구간반복이 가능해집니다.

 

 

다음 문장 넘어가기

 

키보드의 → 방향키를 누르면 다음 문장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상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기위하여 한영자막을 동시에 보는방법과 대사를 구간반복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미드 쉐도잉으로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선 영상을 구하고, 자막을 구하고, 대본을 프린트 한 뒤 영상플레이어로 구간반복 설정을해서 보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크롬과 넷플릭스만 있으면 더 쉽고 편리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넷플릭스 한영자막 구간반복 관련글 ]

[IT 보기] -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및 결정하는 방법

[IT 보기] -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화질 확인 방법과 팁 방출

[IT 보기]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바일 & PC 30초 만에 해결!

[IT 보기] -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 무료O, 워터마크X

[IT 보기] - 유튜브 바로가기 3초 설정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