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정전기 없애는 법 7가지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여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옷을 입는데도 따닥! 우리집 고양이를 쓰다듬는데도 따닥! 아이와 손을 잡는데도 따닥! 정전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면티를 입을 때는 덜 했는데 날이 추워지면서 니트를 꺼내 입었더니 정전기가 더욱 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크릴, 폴리에스터, 나일론 모피 같은 소재가 정전기가 더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옷 정전기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옷 착용전 물, 정전기 스프레이 뿌려줍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옷을 입고 벗을 때 정전기 때문에 따가웠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옷을 입기 전에 분무기를 이용하여 물을 살짝 뿌려둔다면 옷을 입고 벗을 때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정전기 방지제가 없다면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집에서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만드는 법

 

1. 물과 섬유유연제를 10 : 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2. 분무기에 담아 옷에 뿌려줍니다.

 

옷에 클립을 끼워둡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클립이 전도체 역할을 하여 정전기를 빠져나가게 해주는 원리를 이용하여 옷 소매나 밑단, 치마의 밑단에 클립을 끼워두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중 정전기로 인하여 속치마가 위로 말려 올라가는 분들은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천연섬유로 제작한 옷을 입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화학 섬유로 만들어진 옷은 정전기를 많이 발생시킵니다. 옷을 고를 때 화학섬유가 아닌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옷을 구입하신 다면 옷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끼워둡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옷장에서 옷을 보관할 때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두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줄여줍니다. 옷 끼리 접촉이 되면서 마찰전기가 이동하며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비슷한 원리로 니트나 화학섬유로 된 옷을 입을 때 안에 면티를 겹쳐 입으면 정전기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옷 세탁 시 섬유린스를 사용합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특히 겨울 옷 중 화학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나 스타킹, 치마 등은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빨래를 할때 마지막 헹굼 시 섬유린스를 함께 사용한다면 옷의 정전기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세척할 때에도 헹굴 때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정전기 방지뿐 아니라 올을 덜나가게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몸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내 몸이 건조하다면 정전기가 더욱 잘 발생하게 됩니다. 정전기가 많이 생기는 사람은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어 내 몸의 보습을 채워주는 것 역시 옷 정전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옷을 벗을 땐 양말부터 벗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피뢰침 원리를 이용한 것인데요 몸 안에 있는 전기를 땅으로 방출시키기 위해서 옷을 벗을 때 양말부터 벗어서 맨발을 땅에 닿게 해줍니다.

 

 

이상 옷 정전기 없애는 법 7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조한 상태에서 정전기가 더욱 잘 발생하므로 평소 가습기로 실내 습도를 조절하고 바디로션, 핸드크림 등으로 피부 보습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문 손잡이나 엘리베이터 버튼 등을 잡을 때는 미리 동전이나 열쇠 등을 대어 전기를 흘려보낸 뒤 잡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옷 정전기 없애는 법 관련글 ]

- 가습기 종류 및 장단점 : 모르고 쓰면 나처럼 폐렴 걸림

- 입술이 마르는 이유 13가지와 해결방법

-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7가지

- 바세린 활용법 17가지 만능 아이템!

- 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