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미성년자 자녀 발급하기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이번에 아이 적금 통장을 개설하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에 미성년자 통장개설에 관하여 문의하니 '부모의 주민등록증,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받아 본적이 많은데 기본증명서는 발급을 받아본 적이 없어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동사무소에 가면 수수료를 1,000원 내고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무료란 말에 집에서 편하게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 본인, 배우자, 자녀 OK

 

준비물 : 공인인증서, 프린터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기본증명서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가족관계 등록부를 클릭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상단에 있는 열람/발급 버튼 위에 마우스를 대면 하단에 메뉴가 나옵니다. 가장 위에 있는 가족관계등록부를 클릭합니다.

 

 

 

만약 처음 접속하셨다면 필수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넘어갈 것입니다. 통합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신청인 정보 조회를 입력합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에서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자녀나 배우자의 기본증명서를 발급할 때도 신청인 정보는 내 이름과 내 주민등록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뒤 하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본인확인을 합니다.

 

인증서 입력 팝업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창이 뜹니다. 아래 정보 중 한가지 정보를 입력한 뒤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본인과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전 제 아이의 기본증명서를 뽑을 예정이기 때문에 관계란을 자녀로 선택하였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뽑고 싶은 사람 정보로 적어줍니다. 전 아이의 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등록기준지는 입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본증명서를 체크합니다. 발급 종류로는 일반과 상세가 있는데 사용 용도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 공개 여부도 선택합니다. 서류가 필요한 곳에 미리 연락하여 서류를 발급할때 필요한 정보를 알아두고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종류를 미리 확인한 후 발급하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인쇄 팝업창이 뜨면 내 프린터를 선택하고 하단의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증명서가 프린터로 발급이 됩니다. 만약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가 지원이 되는지 여부를 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본인과 배우자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인 자녀의 기본증명서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제 집에서 손쉽게 출력하시길 바랍니다.

 

[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미성년자 자녀 발급하기 관련글 ]

- 등록기준지 조회 무료로 5분이면 끝!

- 등본 떼는법 인터넷,무인발급기,동사무소

- 주민번호 뒷자리 의미 알아보기!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무료로 인터넷 발급하기!

-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무료로 인터넷 발급 받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