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그림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IT 보기입니다. 한글 문서 작성 중 글자가 사라지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문서를 다시 실행하였을 때, 본문 안에 있는 그림이나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내가 작업하던 컴퓨터가 아닌 공용 컴퓨터를 이용할 때 많이 발생하는 일이지만, 내가 작업하던 파일을 내 컴퓨터에서 열었음에도 안보여 당황스러운 경우도 있습니다. 한글 그림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그림 사라짐

 

아래 이미지와 같이 그림을 넣어 작업을 하였지만 그림이 있던 위치만 점선으로 나타날 뿐 그림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 해결 방법

 

 

 

1. 보기에서 그림을 체크 합니다.

 

 

상단 메뉴 중 보기(U)를 클릭한 뒤 하단 메뉴의 그림을 체크 합니다.

 

 

사라졌던 그림이 다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금 체크한 그림 메뉴는 한글의 편집화면에서 그림을 나타내거나 숨기는 버튼으로 체크를 해제하면 그림이 사라지면서 그림이 삽입된 자리만 표시되게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그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작업을 더 진행합니다.

 

사라진 그림위에 마우스를 두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개체 속성(P)를 클릭합니다.

 

 

개체 속성 메뉴가 뜨면 상단의 그림 탭을 눌러줍니다. 파일 이름 밑에 있는 문서에 포함(I)를 체크 한 뒤 설정(D) 버튼을 눌러줍니다.

 

 

두번째 해결 방법

 

위의 방법으로 그림이 보지 않는다면 문서의 보안 설정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보안설정에 들어갑니다.

한글에서 상단의 보안(R)을 클릭합니다. 보안 글자 옆 작은 삼각형을 누르면 메뉴가 뜹니다. 메뉴 중 보안 문서 설정(S)를 클릭합니다.  

 

문서 보안 설정을 낮음(권장하지 않음)으로 체크한 뒤 설정(D)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세번째 해결방법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HConfig80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C: > Program Files (x86) > Hnc > HncUtils 순서대로 폴더에 들어갑니다. HConfig80 파일을 실행합니다. 버전에 따라 HConfig90 와 같이 뒤에 붙은 숫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팝업메뉴가 뜨면 기본 값으로 설정(S)를 클릭합니다.

 

 

한글 오피스의 실행 환경을 기본값으로 설정하여 그림을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상 한글에서 그림이나 사진이 사라져 보이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필요한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한글 그림 사라짐 해결 방법 관련글 ]

- 한글 글자 지워짐 3초만에 해결하는 방법

- 한글 형광펜 인쇄 / 지우기 / 단축키 지정 방법

- 한글 쪽번호 매기기 클릭 몇번으로 OK

-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법

- 한쇼 무료설치 최신판 쉽게 설치 가능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