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입니다. 코로나이후로 재난 문자가 하루에도 몇통씩 와서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똑같은 문자가 여러번 중복으로 오기도 하고, 겨우 아기 낮잠을 재웠는데 재난 문자 소리때문에 애가 잠에서 깨서 울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중요한 회의중에 재난문자가 와서 정말 난감했던 기억이있습니다.

 

 

이런 재난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문자가 오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재난문자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폰은 갤럭시 입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안드로이드에서 재난문자 차단하기

 

1. 메세지 설정에 들어갑니다.

휴대폰에서 메세지 창을 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설정을 눌러줍니다.

 

 

2. 긴급 알림 설정에 들어갑니다.

 

메시지 설정 메뉴 중 긴급 알림 설정에 들어갑니다.

 

 

3. 긴급 알림을 꺼줍니다.

 

긴급 알림 설정에서 사용 중 옆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긴급 알림이 사용 안 함으로 바뀌었다면 이제 더이상 재난문자가 울릴 일은 없을 것입니다.

 

 

긴급 메시지는 정부기관에서 이동통신사, 단말기 제조사와 협력하여 자연재해 또는 재난 발생 시 알림을 보내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재난문자나 안전 안내 문자 때문에 일상생활에 방해를 받고 있다면 위의 방법으로 알림을 꺼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갤럭시에서 재난문자를 다시 받고 싶을 때에는 위의 순서대로 메시지 > 설정 > 긴급 알림 설정 순서로 들어간 다음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된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사용 중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도 필요한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관련글 ]

- 갤럭시 수신차단 해제 클릭 몇번으로 해결하기

- 갤럭시 통화녹음 방법 및 통화녹음 파일 위치 찾기

- 갤럭시 앱 숨기기 초간단 방법

- 갤럭시 테마 삭제 / 다운 / 적용 방법 알아보기!

- 삼성페이 카드등록 1분만에 완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