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나눠쓰기 : 친구끼리 데이터 선물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얼마 전부터 집에 공유기가 고장이 나서 집에 와이파이가 되지않기 시작했습니다. 와이파이가 되지 않으니 휴대폰 데이터를 하루만에 다써버렸습니다. 데이터 때문에 요금제를 올리자니 공유기를 고치면 다시 데이터가 남아돌 것같아 고민이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KT 끼리는 "KT 데이터 나눠쓰기"가 가능하다고 하여 와이프의 데이터를 나눠 받기로 하였습니다. KT 데이터 선물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가족일 경우 KT 패밀리박스를 이용하고, 가족이 아닌 친구일 경우 Y 박스를 이용하면 쉽게 데이터 나눠쓰기가 가능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구끼리 데이터 나눠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데이터 나눠쓰기

 

친구끼리 데이터 나눠쓰는 방법

 

 

모두가 KT 가입자인 경우, 가족이 아닌 타인이 데이터를 나눠쓰기 위해서는 Y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나눠 주는 사람과 데이터를 받는 사람 모두 Y박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1. Y박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Y 박스 어플이 없다면 우선 어플을 설치한 뒤 실행합니다. 그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내 데이터를 드래그 합니다.

 

 

Y 박스 로그인을 하였다면, 메인화면에서 내 데이터(네모박스)를 누른 뒤 끌어서 아래로 내려줍니다.

 

 

 

3.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합니다.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데이터는 당월 기본제공 데이터에서만 나눔이 가능하며, 기본 데이터 잔여량이 500MB 이상일 겨우에만 가능합니다.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턱 합산기준 회선당 월 최대 2,000MB 까지만 나눌 수 있으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내 데이터 기본제공량이 800MB 일 경우, 기본 잔여량 500MB를 제외한 300MB만 나눔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선물할 친구를 선택합니다. 데이터를 받을 친구도 y박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니 친구가 y박스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하라고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선물할 데이터를 선택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4.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전에 y박스로 데이터를 선물했던 적이 있는 분들은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줍니다.

 

처음 데이터 선물을 하는 사람은 최초 1회 SMS 본인인증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데이터 나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원하는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합니다.

 

 

SMS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완료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5. 데이터를 선물합니다.

 

 

다시 한번 선물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설정한 비밀 번호를 입력하여 데이터 선물을 진행합니다.

 

 

 

7. 완료!

 

선물하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선물 받은 친구가 Y박스를 통해 데이터를 받을 수 있도록 카톡이나 라인, 문자 중 하나를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선물받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선물 받은 친구가 해줘야 할 일이 있습니다.

 

 

 

선물 받은 친구가 할 일!

 

 

1. 친구에게 데이터 선물을 받았다면 Y박스로 갑니다. 메시지 링크를 누르거나 Y박스 어플을 눌러 들어갑니다.

 

 

 

[ 메시지 링크를 누른 경우 ]

 

-메시지 링크를 눌렀다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뜰것입니다. 바로 꺼내기를 눌러 데이터를 받습니다.

 

 

[ Y박스 어플로 들어갔을 경우 ]

 

-메인화면에서 Y박스에 있는 데이터박스를 누른 뒤 아래로 끌어내려 내 데이터로 집어 넣어줍니다.

 

 

 

2. 데이터 꺼내기를 진행합니다. 화면 하단의 데이터 꺼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3. 팝업창이 뜨면 꺼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확인 버튼을 눌러 데이터 선물 받기 완료!

 

 

이상 KT 데이터 선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G 요금제 사용자는 데이터 나눠쓰기가 불가합니다. 또한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데이터 나눔은 불가하지만, 데이터 선물받기는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데이터 나눔을 한 이력이 있는 이용자가 월 중간에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일할 계산하여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억 하시길 바랍니다.

 

[ KT 데이터 나눠쓰기 방법 ]

- kt 위약금 조회 1분이면 끝!

- 국제전화 보이스피싱 수신차단 방법

-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 하는 초간단 방법!

- 운송장 번호 모를때 택배조회하기(모바일)

-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