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환율 조회 무료로 5분만에 확인 하는법

반갑습니다. 금융 보기입니다. 수출, 수입 사업을 하는 회사들은 환율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직접적인 수입 회사가 아니더라도 재료나 원료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매출 신고를 할 때엔 과거 환율을 알아야 하기도 합니다.

 

 

 

직접적인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과거 환율 조회 를 통해 경제성장률을 알아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과거 환율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쉽게 네이버금융 또는 다음금융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금융으로 과거 환율 조회 하는 방법

 

 

네이버 금융을 이용하여 현재는 물론 원하는 기간, 원하는 날짜의 과거 환율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네이버금융 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금융'을 검색하여 환율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상단의 시장지표, 또는 하단의 환전고시환율을 클릭합니다.

 

 

네이버금융 홈페이지에서 상단 중앙에 있는 시장지표 -> 원하는환율을 클릭합니다. 전 미국 달러 환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네이버금융 홈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현재 환율과 유가, 금리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환전고시환율 에서 클릭하여 확인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 환율을 보고 싶으면 미국USD 글씨를 클릭하면 됩니다.

 

 

3. 기간별 환율을 조회합니다.

 

 

그래프 상단에 1개월, 3개월, 1년, 3년, 5년, 10년 을 클릭하여 기간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눈에 추이를 살펴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작업이 되어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면 고시회차별 시세와 일별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은 일별시세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깁니다. 과연 과거 환율 조회는 언제까지 가능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오래된 시세는 2004년 4월 12일 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금융을 통하여 과거 환율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뿐 아니라 유럽, 일본, 중국, 터키, 몽골 등 여러나라의 환율을 알아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금융으로 과거 환율 조회

 

 

1. 다음금융에 접속합니다.

 

다음에서 '다음금융'을 검색하여 다음금융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단의 환율을 클릭합니다.

 

다음금융 사이트에 접속하였으면 상단의 환율 버튼을 클릭한 후 좌측 메뉴에서 원하는 나라를 클릭합니다. 전 비교를 위하여 마찬가지로 미국 달러 환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기간별 환율을 조회합니다.

 

그래프 위의 1일, 1개월, 3개월, 1년 버튼을 클릭하여 기간별 환율변화를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 하단으로 스크롤 하시면 일자별 뿐 아니라 시간별로 자세한 환율 상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은 2004년 4월 12일이 최초의 과거 환율 조회 가능 날짜였는데요, 다음금융은 최초의 과거 환율 조회 날짜가 언제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금융에서는 2008년 1월 2일 부터 환율 조회가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2008년 이후의 환율 조회가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금융이나 다음금융 중 마음에 드는 곳에서 살펴 보시면 되겠지만, 2008년 이전 환율 조회가 필요하신 분은 (단 2004년 4월 이후) 네이버금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금융, 경제를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과거 환율 조회를 통해 변화를 살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금융 사이트를 이용하면 환율, 추천종목 같은 투자정보 뿐 아니라 금융에 관련된 여러 정보와 뉴스를 살펴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