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붕어 테스트 핸드폰/PC 성능테스트 하기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지금 휴대폰·PC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일명 "금붕어 테스트"가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fishbowl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 하였을 때 어항 속 금붕어가 많이 있을 수록 휴대폰이나 PC의 성능이 좋은 것입니다.

 

 

금붕어 테스트 하기는 60fps(초당  프레임 수) 기준 HTML5 그래픽을 얼마만큼 잘 구현했는지 확인해보는 것으로, 인터넷 페이지 처리 속도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보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 휴대폰/PC의 성능이라고 할 순 없지만 재미로 측정 해보는 것은 좋습니다.

 

금붕어 테스트

 

PC 테스트

 

 

금붕어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fishbowl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

 

 

내 컴퓨터 사양

 

테스트한 PC 성능

 

- CPU Intel i5-2500

- 메모리 8GB

- 그래픽 Geforce GTX 560

 

 

테스트 하기

 

 

홈페이지에서 우측 메뉴 중 Fish 밑에 있는 숫자 10을 Auto로 바꿔 줍니다.

 

왼쪽 상단에 물고기 숫자가 표시됩니다.

 

( 네이버 웨일에서 테스트 결과)

 

제 PC는 대략 평균 1200마리의 금붕어가 다닐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테스트 해본 결과 사이트 실행 브라우저에 따라 결과가 다르고, 인터넷 창의 크기도 물고기 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테스트 결과) 

 

 

모바일 테스트

 

 

모바일에서도 아래 링크를 눌러 fishbowl 홈페이지를 실행 시켜 줍니다.

 

https://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

 

 

내 휴대폰
 

테스트한 휴대폰 사양


 

- 통신사 KT

- 기종 갤럭시 S8

 

 

테스트 하기

 

우측 메뉴에서 Fish를 Auto로 바꿔 줍니다.

 

(네이버 앱으로 테스트)

 

(구글 크롬으로 테스트)

 

휴대폰으로 테스트한 결과 네이버 앱으로 실행하였을 땐 480마리 정도, 크롬으로 실행하였을 땐 380마리 정도가 나왔습니다. PC때와 마찬가지로 어떤 브라우저에서 테스트하였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왔습니다.

 

 

테스트 결과에서 알 수 있듯 금붕어 테스트는 인터넷 속도를 보는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 또한 브라우저나 여러 환경에 따라 계속 다른 결과 값이 나오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자료라기 보단 재미삼아 하는 테스트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금붕어 테스트 성능테스트 관련글 ]

- 내 컴퓨터 사양보기 (프로그램 설치X)

-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 국제전화 보이스피싱 수신차단 방법

-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및 비밀번호 설정

-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및 블루스택 최적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