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부작용 및 해결방법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많은 분들이 땀 때문에 걱정을 합니다. 특히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 중 땀을 억제하기 위해 데오드란트를 바르고 효과가 없어서 의아해 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증상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를 위해서는 드리클로 같은 지한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드리클로 같은 지한제는 땀을 많이 흘리는 다한증 치료나 땀 억제를 위해 사용하시고, 데오드란트는 겨드랑이에서 악취가 나는 액취증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드리클로를 사용하려니 착색이나 가려움 같은 부작용때문에 걱정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한증 치료제 드리클로의 부작용 이유와 해결방법, 사용법과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분
 
염화알루미늄수화물 20g/100g

 

 

드리클로 주성분은 염화알루미늄입니다. 이는 미국 FDA가 발한 억제제(Antiperspirant)로 분류하고 있는 검증된 성분입니다.

 

우리 몸의 에크린 땀샘 주변 각질층에 존재나는 점액 다당류 및 카르복실기가, 염화알루미늄과 결합해 젤 매트릭스를 형성하여 땀을 억제해 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드리클로가 땀샘 입구에 젤 형태의 뚜껑을 만들어 땀을 억제하는 것 입니다.

 

 

외형

 

 

- 에탄올 냄새가 나는 무색(아주 연한 녹색)

- 롤 온 형태

 

 

드리클로

 

 

사용법

 

 

1. 저녁에 작용부위를 깨끗하게 씻은 뒤 말려줍니다. (물기가 있으면 안됩니다.)

 

2. 적용부위(손, 발, 겨드랑이)에 적당량 발라줍니다.

 

3. 다음날 아침 물로 씻어냅니다.(약이 독하니 잘 씻어냅니다.)

 

4. 증상이 나아지면 일주일에 1~2회로 줄입니다.

 

드리클로 사용법

 

겨드랑이는 보통 1~2일간 사용하면 땀이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사용을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땀이 날때 사용하면 됩니다. 발은 보통 7~10일간 꾸준히 사용하면 땀이 나지 않게 됩니다. 증상이 호전되면 일주일 1~2회로 줄여줍니다. 개인에 따라 3~7일간 땀이 분비되지 않는 상태가 유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땀을 억제할 경우 분비되지 않은 땀 때문에 건강이 나빠질까 걱정이 될 수 있겠지만, 분비되지 않은 땀은 인체의 항상성 원리에 의해 혈액으로 재흡수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작용

 

 

- 가려움, 따가움

- 발진

- 착색

 

 

드리클로를 사용해본 분들 중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이야기하는 부분이 가려움, 따가움, 발진, 착색 입니다. 이 경우는 대부분 완벽히 말리지 않은 경우이거나 정해진 용량보다 많이 도포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땀을 막기 위하여 땀샘에 약품이 투입 되는 과정에서 따가움과 가려움은 동반 될 수 있습니다. 과한 양을 바를 경우 따가움, 가려움, 발진 등의 피부 자극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소량을 꼼곰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기를 완전히 말리지 않고 바를 경우에도 드리클로 액이 물과 반응 하여 따가움 등을 유발하므로 반드시 해당 부위의 물기를 완전히 말리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착색의 경우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번째, 드리클로를 제대로 씻어내지 못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남아있는 드리클로가 겨드랑이의 지속적인 마찰로 인하여 착색될 수 있으니 반드시 다음날 아침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단 빡빡 씻는것이 아니라 물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씻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제모나 면도 후 드리클로를 바르면 상처부위에 드리클로가 들어가 착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렵다고 드리클로를 바른 부위를 긁으면 이 역시 상처부위에 드리클로가 들어가 착색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최근 드리클로를 사용하면 유방암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냐는 문제가 제기 되었습니다. 미국보건복지부에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땀억제제 사용과 유방암의 인과관계를 결정한다고 보기엔 의학적 근거와 논리적 수단이 없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국내 의료진들 역시 상관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논란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아 드리클로를 사용하기 꺼려지시는 분이나 드리클로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은, 드리클로보다 함량이 적은 노스엣센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약품정보 보기] - 노스엣센스 가격 사용법 

 

 


 

 

 

주의사항

 

 

일반적 주의사항

 

 

- 손상된 피부에는 사용 금지

- 제모는 12시간 전 후 금지

- 목욕 직후는 사용을 피하고 목욕 1시간 이후 사용 권장

-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바르기

- 많은 양을 도포시 피부질환 주의

 

 

사용금지 또는 주의

 

 

- 이 약 성분에 과민한 환자

- 임부, 수유부

- 12세 이하의 소아

 

 

 

가격

 

드리클로

 

 

드리클로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0,000~15,0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관방법

 

- 기밀용기, 차광용기

- 25℃ 이하 서늘한 곳 보관

 

 

 

땀이 많이 나면 피부를 세균이 번식하기 좋게 만들어 땀띠, 습진, 한포진, 각질융해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드리클로가 맞지 않는 분들 중 피부가 얇고 습한 피부는 데오드란트를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차라리 베이비파우더를 발라 뽀송뽀송하게 유지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 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부작용 관련글 ]

- 노스엣센스 가격 사용법 (드리클로 부작용 있는 분 주목)

- 노스카나겔 가격 및 효과 부작용과 꿀팁 공유

-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액 가격 및 효과, 사용법

- ru21 부작용 및 효과 / 숙취 있는 분들 주목!

- 케토톱 가격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