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q 자격증 유효기간 확인 재발급 방법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오늘은 자격증 중에서도 itq 자격증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itq 정보기술자격시험으로 정보기술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ITQ 자격증 유효기간 확인, OA Master, ITQ 시험과 응시료, ITQ 자격증 조회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Q 자격 종목으로는 아래한글, 한셀, 한쇼, MS워드, 한글엑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 인터넷이 있으며 과목당 500점 만점기준으로 5~10문항 실무작업형실기시험을 60분의 시간 안에 보아 A/B/C 의 등급으로 평가를 받게 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취업의 이유로도 ITQ 자격증을 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력서 자격증란에 적으려 할 때 내가 예전에 따둔 itq 자격증 유효기간 이 걱정 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이라 생각 됩니다.

 

 

ITQ 자격증 유효기간

 

 

예전에는 itq 자격증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어 5년마다 갱신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 10월 이후 유효기간 폐지가 되어 itq 자격증을 한번만 따 두시면 평생 그 자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ITQ 과목의 3과목이상 A등급을 취득하실 경우 받을 수 있는 OA MASTER 역시 평생 소지가 가능하니 OA MASTER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Q

 

 

2013년 10월 이전에 딴 ITQ 자격증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2013년 10월 1일 이후 보수교육 제도가 완전히 폐지가 되어 자격증의 유효기간이 평생 유효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10월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도 유효기간 폐지에 따라 다시 재시험을 보지 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하신 것으로 인정이 됩니다. 자격증을 재발급 받고 싶으시면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2013년 유효기간 폐지로 인하여 ITQ 자격증은 한번만 따두면 평생 유효한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itq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시험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Q 시험 과목

 

 

위에서 말 한것 처럼 itq 시험 과목은 아래한글, 한셀, 한쇼, MS워드, 한글엑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 인터넷 이렇게 8과목이며 성적에 따라  A, B, C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자격종목 등급  ITQ 시험 프로그램 버전 
시험 S/W  공식버전  시험
방식 
국가공인
ITQ
정보기술
자격
아래한글 A/B/C 한컴
오피스
2007/2010 버전  PBT(1) 
한셀 2010버전
한쇼
MS워드 MS
오피스
2007/2010버전
한글엑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
인터넷 내장 브라우저 : IE8.0 이상 PBT

 

 

시험배점, 문항 및 시험시간

 

 

 시험 배점 문항 및 시험방법  시험시간 
과목당 500점  5~10문항 실무작업형 실기시험  과목당 60분 

 

과목당 500점 만점 기준 A 등급은 400~500점, B 등급은 300~399점, C 등급은 200~299점 입니다. 그리고 ITQ 과목의 3과목이상 A등급을 취득하실 경우  OA MASTER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itq 자격증 응시료

 

 

 1과 2과목  3과목 
18,000원  34,000원  49,000원 

 

ITQ 시험에서 3과목 이상 A를 받으시면 OA Matser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OA Master 발급비용은 전자결제 수수료, 배송비를 포함하여 11,000원 입니다. 

 

 

ITQ 자격증 조회 
 

ITQ 자격증을 소지하신 분이라면 자격증 조회 방법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itq 자격증 조회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Q 홈페이지에 접속

 

네이버나 다음에서 itq 라고 검색한 후 정보기술자격센터 ITQ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취득내역 확인

 

홈페이지 좌측에 취득내역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정보기술자격(ITQ)-국가공인 을 선택하고 Apply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보기술자격 취득내역을 확인 합니다.

 

 

 

확인하기를 누르셨다면 내가 취득한 ITQ 취득내역과 등록번호, 성명, 등급과 등록일 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itq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시대에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기본이라 놓치기 쉬운 itq 국가공인 자격증은 한번만 따 두면 평생 유효한 아주 매력적인 자격증인 것 같습니다. 3과목 A를 받아 OA mater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