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고 벌점 감경 하자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오늘은 운전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 합니다. 1년동안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지켜질 경우 10점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 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위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벌점이 40점 이상 누적되다 보면 면허정지 처분까지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을 하셔서 마일리지를 적립하신 경우엔 벌점을 감경할 수 있습니다. 1마일리지로 1벌점을 감경할 수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 기간

 

 

서약일로부터 1년간 지속됩니다.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을 자동갱신 합니다. 단, 위반이나 사고 전산등록 시간을 감안하여 7일 후 '자동갱신' 및 '서약 성공'을 확정 합니다. 서약 기간 중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 내용

 

 

1. 무위반 :

서약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도로교통법 제93조에 따른 운전면허의 취소, 정지처분이나 제 156조에 따른 처벌 또는 제 160조 제2항 및 제 3항에 따른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것

 

2. 무사고 :

서약기간 중 사람을 사망 또는 상해에 이르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착한운전 마일리지

 

 

성공혜택
 
운전면허 특혜 점수 10점 부여
 
마일리지 유효기간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통하여 적립한 점수는, 면허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벌점을 공제하지 않는 한 계속 유지 됩니다.
 
신청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기 위해선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를 방문하시어 서약서를 제출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는 경찰청 연락처 182 로 하시면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방법
경찰서까지 번거롭게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이파인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2. 착한운전 마일리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파인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사이트에서 우측 에 있는 착한운전마일리지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합니다.

 

로그인 창이 뜨면 로그인을 합니다. 이파인에 처음 접속 하셨다면 여러 보안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을 위한 것이니 프로그램 설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안상 화면 스크린샷이 금지되어 폰으로 찍은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측에 있는 파란색 신청 버튼을 누르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이상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이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을 이용하여 1분만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의 취지를 잘 이해하여 교통 질서와 법규를 준수하여 선진 교통문화를 정착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벌점을 받아 면허 정지처분의 상황이 왔을 때 착한운전 마일리지로 벌점을 감경 할 수 있도록 지금 바로 신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