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타치 구내염 패치 사용법 가격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구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조금만 피곤해도 구내염이 생기곤 하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 입병 원인은  너무나 많습니다.

 

 

잇몸 질환, 구내염 치료제로 오라메디 같은 연고도 있고, 아프니벤큐 같은 가글형도 있습니다. 아프타치, 큐라틱 같은 패치형 치료제는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 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타치 정

 

 

아프타치는 흰색과 담황적색의 원형 이중정 타입으로 오라메디와 성분은 같지만 붙이는 구내염 치료제 입니다.  먹는 약이 아니라 붙이는 약이므로 사용법을 잘 익힌 뒤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이다 보니 고약하거나 쓴 맛이 날까봐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 맛도 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분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 0.025mg

 

오라메디와 같은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염증을 없애주는 성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은 주황, 뒤는 하얀색의 원형 정제입니다.

 

 

효능 효과
 

 

- 미란(짓무름)

 

-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입안염)

 

- 염(혀염)

 

 

사용법
 

아프타치

 

 

아프타치정은 2중 원형정제로 얼핏보면 먹는 약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먹는 약이 아니라 입안에 붙이는 약이니 상용방법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 정제를 조심히 꺼냅니다.
 

아프타치 사용법

 

정제가 얇으므로 깨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눌러 빼낸 후, 깨끗한 종이위에 오렌지색 면이 오도록 놓습니다.
 

충격에 의해 정제가 깨질 수 있으니 PTP 개봉 시 손톱을 사용하지말고 손가락 전체로 눌러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염증 부위를 닦아냅니다.

 

아프타치 사용법

 

염증부위의 침을 티슈나 가제로 눌러 깨끗이 닦아 냅니다.

 

 

3. 손가락 끝에 침을 바르고 오렌지색 면을 손가락에 부착 시킵니다.

 

아프타치 사용법

 

손가락 끝에 침을 조금 바르고 오렌지색 면을 가볍게 눌러 아프타치를 손가락에 부착시켜 줍니다.

 

 

4. 염증 부위에 부착합니다.

 

아프타치 사용법

 

염증 부위에 흰색면을 부착합니다. 입안 깁숙한 곳에 염증이 있어서 잘 안보일 경우에는 거울을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5. 2~3초간 눌러줍니다

 

아프타치 사용법

 

약물 부착 부위에 손끝으로 누른 상태에서 2~3초간 유지 후 손가락을 떼어 줍니다.

 

 

6. 혀에 생긴 구내염

 

아프타치 사용법

 

혀에 생긴 구내염(입안염)의 경우, 아프타치를 붙인 후 침이 계속 나오면 2~3회 티슈나 가제로 닦아 줍니다. 15분 정도 지나면 오렌지색은 없어지고 투명한 젤리처럼 되어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프타치 가격

 

아프타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0정에 5,000원 전 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약국이나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잇몸 질환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를 5일 정도를 사용하였음에도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경우일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시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아프타치 구내염 패치 사용법 가격 관련글 ]

-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액 가격 및 효과, 사용법

- 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가격 알아보기

-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 인사돌 가격 및 효과 부작용

- 이가탄 가격 및 효능 부작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