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피덤 로션 0.05% 피부질환 치료제

반갑습니다. 의약품 정보 보기입니다. 피부질환이 생기면 밤새 빨갛게 부어오르고 가려워 견디기가 힘이 들어 병원에 가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해 줍니다.

 

 

 

접촉성  피부염 치료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연고도 성분과 농도에 따라 여러 레벨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교적 약한 스테로이드 치료제인 토비덤 로션 0.05%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피덤 로션

 

 

토비덤로션 0.05%는 피부질환에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 스테로이드 제품은 독하고 부작용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꺼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를 그대로 방치하여 긁게 되고 상처가 나 2차 세균감염이 일어나면 상황은 더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등이 심한 분들은 스테로이드 제품도 성분과 농도에 따른 레벨이 있으니, 병원에서 알맞은 제품을 처방받아 용법과 용량을 알맞게 사용하시면 부작용 없이 빠른 치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성분

 

 

토피덤 1g 중

데소나이트 0.5mg

 

첨가제(보존제)

파라옥시벤조산메틸 0.8mg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 0.4mg

경질유동파라핀,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SE, 라우릴황산나트륨, 세탄올, 소르비탄모노스테아레이트, 수산화나트륨, 스테아릴아코올, 시트르산수화물, 에테트산나트륨수화물, 정제수, 프로필렌글리콜

 

토피덤로션의 유효성분은 데소나이드입니다. 부산피질호르몬제로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효능 효과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에 반응하는 피부질환의 가려움 및 염증의 경감

 

 

사용법

 

 

1. 약품을 잘 흔들어 줍니다.

2. 환부의 상태에 따라 1일 2~3회 얇게 발라줍니다.

3. 호전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토피덤

 

약을 꾸준히 사용하였음에도 2주 안에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재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 약은 빌봉붕대요법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투여금지

 

 

- 이 약의 구성 성분에 대하여 과민반응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

- 피부의 결핵 등의 세균, 진균, 바이러스 및 기생충 감염부위 (단순포진, 우두증, 수두 포함)

- 안과용 금지 (녹내장 위험)

- 궤양화된 병소, 여드름, 주사(rosacea)

- 1세 이하 영아

 

 

가격

 

 

이 약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보험약가 60g은 2,820원, 120g은 5,64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유아 피부염에 많이 사용하는 토피덤 로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사용후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태가 호전될 경우 사용을 중단하시고 2주간 사용하였음에도 호전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 토피덤 로션 스테로이드 관련글 ]

-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한줄정리

-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한줄정리

-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 화상 메디폼 ? 화상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

- 약국약 편의점약 차이점 알아보고 복용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