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소다인 치약 써야하는 사람과 사용법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나이가 들다보니 잇몸이 문제인건지 치아가 문제인건지 이가 시린 증상이 계속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엔 충치인가 싶어 치과를 가서 거머진을 했는데 충치는 아니였습니다.

 

 

시린 이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왜 치아가 시린지 알아야 합니다. 시린이는 치주질환이 생긴 경우와 치아 법랑질이 벗겨진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원인에 따라 어떤 치약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린이 원인

 

 

1. 치주질환이 생긴 경우

 

2. 법랑질이 벗겨진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시린이는 치주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와 법랑질이 벗겨진 경우에 발생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 입니다.

 

 

'법랑질'은 치관의 표면을 덮고 있는 석회화된 조직입니다. 칫솔질을 너무 세게 하거나 오래된 칫솔을 계속 사용하거나 딱딱한 음식을 씹을때, 염마제가 강한 치약을 오랜기간 사용할 경우 법랑질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른 치약 선택

 

 

법랑질이 벗겨진 경우 :

 

센소다인, 시린메드

 

 

 

잇몸 질환의 경우 :

 

잇치, 파로돈탁스 

 

 

잇몸이 붓고 피나고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잇치, 파로돈탁스 같은 치약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두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치아 법랑질이 벗겨진 경우에는 센소다인, 시린메드 같은 치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치약들은 의약외품으로 약국뿐 아니라 마트 같은 곳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법랑질은 우리 치아의 코팅제 같은 역할 인데요, 이 법랑질이 벗겨진 치아에 센소다인 같은 치약이 치아에 한겹 막을 입혀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볼 수 잇습니다.

 

 

센소다인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센소다인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소다인 같은 시린이 치약을 처음 사용하시면 사용법을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용법

 

 

1. 칫솔에 물을 묻혀 치아에 묻은 더러운 음식물(치태)들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2. 물로 헹궈 이를 어느정도 깨끗하게 합니다.

 

3. 센소다인 치약을 칫솔에 묻힌 뒤, 치아가 시린 부분을 1분정도 마사지하듯 양치질을 합니다.

 

4. 다른 부분 치아도 양치질을 합니다.

 

5. 다시 시린치아를 한번 더 마무리하듯 양치질을 합니다.

 

시린이 부분1분정도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양치질 합니다.

 

 

시린 이 치료를 위해 센소다인을 사용할 경우 반드시 사용전 치태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시린이 부분은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양치하셔야 하는 것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용법·용량

 

 

- 1일 2회(아침, 저녁)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치아를 닦습니다.

 

-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합니다.

 

 

센소다인 종류

 

 

 

센소다인 주의사항

 

 

- 센소다인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사람은 사용을 금지합니다.

- 12세미만 어린이는 사용 전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 만 6세 이하 어린이는 1회당 완두콩 크기의 소량을 사용하고, 빨아먹거나 삼키지 않도록 보호자의 지도하에 사용합니다.

- 만6세 이하 어린이가 많은 양을 먹엇을 경우 즉시 의사, 치과의사와 상의합니다.

 

 

센소다인 가격

 

센소다인은 의약외품으로 약국 뿐 아니라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평균 1개당 5,000원 전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역이나 파는 곳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린이 치료 목적으로 치약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시린이의 원인을 알아보신 뒤 잇몸의 문제라면 파로돈탁스, 잇치를 선택하시고 치아 법랑질이 문제라면 센소다인, 시린메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시린이 치약을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사용전 치태(음식물)을 제거하시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양치질 해야하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시린이를 가진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센소다인 치약 관련글 ]

- 아프타치 구내염 패치 사용법 가격

- 신동엽 입병약 아프니벤큐액 가격 및 효과, 사용법

- 오라메디 효과 및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 알보칠 사용법 및 주의사항, 알보칠 가격 알아보기

- 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부작용 및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