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트롤 무기력증 약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현대인들은 만성적으로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직장인의 85%가 번아웃 증후군 증상을 겪는다는 조사결과도 있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육체적, 정신적 기력이 소진되어 우울증, 무기력증에 빠지는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육체적 피로는 미백스 메타와 같은 활성비타민B군 영양제로 해결할 수 있지만, 정신적 스트레스는 해결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우울증, 무기력증 해결을 위한 제품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국제약에서 나온 마인트롤 정 입니다. 일반의약품이라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마인트롤 정

 

 

성분
유효성분 :

세인트존스워트 80% 메탄올건조엑스 300mg

 

첨가제 :

동물유래성분:유당(소-우유)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Ⅱ 노란색33F620001, 오파드라이ambⅡ노란색88A620001,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크로스카멜로오스나트륨, 크로스포비돈

 

마인트롤 주성분은 '세인트존스워트' 입니다. 우리말로 '성요한풀'로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에 들어가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부신피질에서 분비가 되어 스트레스에 대항하게 됩니다. 만성 스트레스로 코티솔을 다 소진하게 되면 극도로 기운이 없고 무기력하며 우울감가 불안감을 보이게 됩니다.

 

세인트존스워트는 코티솔 분비를 억제해 주는 작용을하여 적은양의 코티솔로 스트레스에 대항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무기력증, 불안감, 우울감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인트롤 정

 

 

효능 효과

 

 

- 불안, 무기력 상태의 완화

-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증상의 완화

 

 

복용방법

 

마인트롤 정

 

- 1회 1정(1정 당 300mg), 1일 3회 소량의 물과 함께 섭취 (씹지말고 복용)

 

 

마인트롤 가격

 

마인트롤은 90정 포장 제품입니다. 가격은 40,000원~50,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사항

 

복용금지

 

 

- 약 성분에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사람

- 심한 우울증 환자

- 피부 광과민반응 병력이 있는 사람

임부 및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또는 수유부

- 12세 미만의 어린이

-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금지

 

 

 

 

함께 복용 금지

 

 

- 치료효과가 떨어지고 내성이 발현될 수 있음 :

항바이러스제 중 항레트로바이러스제 및 만성C형 간염 치료제(에파비렌즈, 네비라핀, 데라비르딘, 라미부딘, 지도부딘, 스타부딘, 아바카비르, 디다노신, 잘시타빈, 인디나비르, 사퀴나비르, 리토나비르, 넬피나비르, 암프레나비르, 소포스부비르, 레디파스비르 등)

 

 

- 항응고작용을 저해 :

항응고제(아세노쿠마롤, 펜프로쿠몬, 와르파린, 다비가트란, 리바록사반, 아픽사반 등)

 

- 세포증식 억제제(이리노테칸, 시클로포스파마이드, 타목시펜, 탁솔, 에토포시드 등)

 

- 장농도의 감소 및 면역억제효과의 저하를 야기 :

면역억제제(시클로스포린, 타크로리무스, 시롤리무스, 에베로리무스 등)

 

 

마인트롤의 성분이 약물대사효소를 유도하여 다른 약물의 대사를 증가시키고 효능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경구피임약, 와파린, 심장약 등과 함께 복용하면 안됩니니다.

 

또한 세로토닌 량을 늘리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로토닌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처방받은 우울증약과 함께 복용하는것도 금지해야 합니다.

 

복용 전 반드시 현재 먹고 있는 약과 함께 섭취해도 되는지 의사, 약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금지행위

 

 

강한 자외선 노출(장시간 일광욕, 태양광램프, 선탠침대) 금지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햇빛에 피부가 예민해 집니다. 썬크림을 잘 바르고 강한 자외선에 노출 되는 것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무기력증, 불안감 해소를 위한 마인트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인트롤을 복용하기 전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중인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꼭 알아보시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마인트롤 복용기간이 길어질수록 효과가 증가한다고 하니 무기력증에 시달리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무기력증 약 마인트롤 관련글 ]

- 훼라민큐 효과 부작용 및 가격

- 비맥스 메타 가격 효능 알아보기

 

- 졸피드 수면제 복용 방법 및 졸피드부작용

- 약국 수면유도제 가격 / 자비론정,슬리펠정,쿨드림,아론정

-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효능/가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