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효능 효과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남성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쏘팔메토를 들어보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전립선 기능이 떨어지고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이 생깁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쏘팔메토는 톱야자나무 열매로 북미 인디언들이 비뇨기 장애를 치료하거나 강장제 용도로 사용하는 등 민간 요법의 일환으로 오래전부터 사용하여왔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전립선 비대증에 따른 배뇨장애 개선 효과

 

 

쏘팔메토의 활성 성분인 지방산과 스테롤추출물이 성인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에 따른 배뇨장애를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쏘팔메토는 5a-reductase type1,2의 활성을 억제하고, 테스토스테론이 dihydrotestosterone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전립선 세포의 증식 속도를 둔화시킵니다.
 
양성전립선비대증 증상이 있는 남성에게 소팔메토를 꾸준히 섭취시켰을 때, 전립선 부피가 감소하고 잔뇨량이 감소하며, 최대 요류속도는 증가하였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덴마크, 스위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일반의약품이나 처방약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충제나 건강기능 식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탈모 예방 효과

 

앞서 쏘팔메토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의 전환을 방지한다고 하였는데요, 이는 주로 사용되는 탈모약의 원리와 같습니다.
 
이 때문에 탈모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전립선 암세포 성장 저해
한 연구에서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저해하는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경미한 성기능 장애 개선 / 성욕 저하
경미한 성기능 장애에 개선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었으나, 반대로 성욕이 저하되었다는 상반된 연구결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팔메토 부작용

 

- 위장장애 (메스꺼움, 설사)

- 무기력증, 성욕저하, 사정장애

- 기립성 저혈압

- 출혈위험 상승

 

쏘팔메토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메스꺼움, 설사 등의 위장장애가 있습니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반드시 음식과 함께 복용하여야 합니다.
 
출혈 위험이 상승하므로 수술 예정이 있다면 쏘팔메토 복용을 삼가합니다.

 

마늘, 생강, 은행, 인삼, 당귀 등 혈소판 응집에 영향을 주는 성분은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섭취금지

 

- 임산부 및 수유부

- 12세 미만 유소아

- 수술 예정인 분

 

쏘팔메토는 근본적인 치료제가 아니라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허브에 파는 나우푸드 쏘팔메토  처럼 캡슐형태의 보조제가 많이 나와있으니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지속 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쏘팔메토 효능 효과 관련글 ]

- 구구정 가격 및 효과 / 부작용 및 복용법

- 아보다트 가격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벌나무 효능 및 부작용 : 간암 간질환에 최고!

-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 및 손톱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