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권장량 추천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시서트 다이어트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다이어트에 관여하는 몸속 호르몬을 채워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어 유명합니다.

 

 

시서스 섭취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러 효능과 함께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제품 고르는 법 및 섭취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시서스는 인도의 특정 지역에서 자생하는 허브과 식물입니다. 3,000년 전부터 치료제로 꾸준히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만큼 역사가 오래된 원료로 실제 캐나다 보건부, 영국 식품표준청에 등재되어 있어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효능

 

 

다이어트

 

 

 

영국 식품표준청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개되어 있는 시서스는 미국 유럽에서 체지방 감소에 인기가 있습니다.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세로토닌, 렙틴을 조절하여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디포넥틴

: 음식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여 에너지원으로 바꾸기 때문에 지방 사용량을 증가시켜줍니다.

 

세로토닌

: 가짜 식욕을 억제하고 몸의 심신 안정과 활력양성을 도와주며 식욕 관련 인자를 조절합니다.

 

렙틴

: 렙틴은 배가 부르면 포만감 신호를 뇌에 전달하여 식욕 조절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시킨 결과 식욕 조절 장애, 지방세포 분해, 폭식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위장건강

 

여러 연구결과를 따르면 시서스는 위 점막을 보호해 궤양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위 속 산 분비를 억제해 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할도 합니다.

 

 

당뇨 예방

 

혈당 수치를 낮춰줍니다. 당뇨가 있는 쥐에게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시킨 결과 인슐린 민감도가 증가하고 인슐린 저항성은 감소되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간 위험도 줄여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시서스 속 케토스테론 성분이 뼈를 치유하는데 역할을 합니다. 골아세포의 생성을 도와주고 뼈의 통증을 줄여 뼈의 치유속도를 높여줍니다. 해외에서는 관절건강과 부상 회복을 위해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뼈 속의 칼슘과 인을 증가시키고 폐경 후 뼈의 손실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통증과 염증 완화

 

시서스 속 풍부한 비타민C가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시서스 통증 완화 효과는 아스피린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치질, 관절염, 각종 염증, 통증, 붓기,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리통 완화, 폐경기 감정 기복 완화

 

시서스는 호르몬을 조절한다고 하였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은 일명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립니다.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고통을 감소시켜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폐경기에 널뛰는 감정기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이미 유명한데요, 다른 식품들과 마찬가지로 복용량을 지키지 않고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 배탈

- 어지럼증

- 구토

- 설사

 

시서스는 식품인 만큼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다 복용하였을 때에는 배탈, 구토,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 하루 300mg

 

4주 이상 섭취하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 체질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더 오랜기간 꾸준히 섭취할 수록 더욱 높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서스 추천

 

1. 벌크형은 X

: 벌크형을 구입할 경우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나 개봉 후 보관하는 과정에서 효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추출분말

: 식품안전나라에서 제공하는 서류를 보면 시서스 추출물의 제조방법에서 열수추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를 구입하실 때 일반건조 분말이 아닌 시서스 추출분말을 추천합니다.

 

3. 형태는 본인의 섭취방법에 맞게 선택

 

: 정제형 또는 분말형태 중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본인이 섭취하기 좋은 형태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가루로 유명한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건강식품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섭취할수록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임산부나 수유부, 영유아에 대한 연구 결과가 부족하니 섭취하시기 전 의사와 상담을 하길 추천합니다.

 

[ 시서스 효능 부작용 관련글 ]

-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 공복혈당 낮추기 5가지

- 해독주스 만드는법 창시자에게 제대로 배우기!

- 항암 치료중 피해야할 음식과 좋은 음식

-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