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귀리 효능 10가지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유명한 새싹귀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귀리는 귀리 새싹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다이어트 및 혈관 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귀리에서 10cm 정도 자란 새싹을 사용하며 타임지에서 10대 푸드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새싹귀리 효능

 

 

 

1. 다이어트

 

 

 

가수 장윤정이 출산 후 15kg을 감량 하였을 때 사용한 방법이 바로 귀리다이어트라고 합니다. 귀리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새싹 귀리는 귀리의 약 30배에 달하는 베타글루칸 함량을 자랑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몸 속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보이고 귀리 속 베타클루간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베타글루칸을 하루 3g씩 섭취한 결과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3%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이 체내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몸 밖으로 빼내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 내 LDL 수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베타글루칸이 풍푸한 새싹귀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앞서 새싹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고 하였는데요, 베타글루칸은 정상세포의 면역기능을활성화시켜줍니다.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해줄 뿐아니라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또한 새싹 귀리 속 풍부한 항산화 비타민이 몸의 염증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증강

 

 

풍부한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지방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면역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한 인터루킨-2와 인터루킨-12 같은 면역물질을 분비하여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새싹 귀리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중성지방을 배출시키는 효능을 보입니다. 새싹귀리에 있는 폴리코사놀은 혈관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뛰어나 혈관청소부 라고 불릴뿐 아니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6. 당뇨 예방 및 개선

 

 

새싹귀리의 효능 중 인슐린 분자를 감소시키고 혈당의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이 음식섭취 후 당류가 소화, 흡수되는 것을 늦춰주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당뇨가 잇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7. 변비

 

 

 

새싹귀리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가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간 비타민C, 베타글루칸 등이 몸속 지방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배출해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8. 피부미용, 노화방지

 

 

새싹귀리에는 비타민 C, E, A가 풍부합니다. 이는 대표적인 항산화비타민으로 이는 우리몸의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피부를 좋게 만들어줍니다. 참고로 새싹귀리는 귀리에 비해 3~5배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9. 뼈 건강, 빈혈

 

 

새싹 귀리 속에는 칼슘과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잇습니다. 이는 성장기 어린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유의 4.5배, 시금치의 16배가 넘는 철분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10. 스트레스 불안감 개선

 

 

새싹귀리는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흡연자들의 경우 담배를 끊을 때 생기는 금단증상을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싹귀리의 경우 분말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우유, 주스, 요거트 등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새싹귀리 하루 적정 섭취량은 30g 이하이며 분말의 경우 1g 섭취가 적당합니다. 과다섭취할 경우 배탈,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하루 섭취량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새싹귀리 효능 10가지 관련글 ]

- 해독주스 만드는법 창시자에게 제대로 배우기!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벌나무 효능 및 부작용 : 간암 간질환에 최고!

-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