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효능 및 올바른 섭취방법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 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다이어트는 물론 심장 건강까지 지켜주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차전자피가 그 주인공인데요, 차전자피는 우리가 아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입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는 식품입니다.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3가지가 변비, 다이어트, 심혈관질환 치료 입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 껍질을 곱게 만들어 차전자피 가루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전자피 효능

 

 

변비 직빵

 

 

 

차전자피는 80%이상의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찌꺼기들을 흡착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대변의 이동성을 높입니다. 충분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차전자피 섭취 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하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차전자피는 물과 만나면 최대 40배 이상 불어나는 성질이 있어 식전에 차전자피를 물과 함께 섭취 시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차전자피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인 콜레스테롤의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에서는 심혈관 환자에게 수용성 식이섬유인 차전자피를 추천할 정도로 심혈관에 좋은 식품입니다.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따르면 차전자피를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하여 LDL 콜레스테롤이 7% 감소하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 예방

 

 

차전자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이는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당뇨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차전자피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과 만나 젤처럼 변화하게 됩니다. 이는 포도당이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고 음식물이 위장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여 줍니다.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저하시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기타 효능

 

 

위의 효능 외에도 차전자피는 시력향상, 기관지염, 가래, 신장 건강, 노폐물 배출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차전자피 먹는법

 

 

하루 섭취량

 

 

1일 1~3회 식전 또는 식간 복용

1회 3g 정도

 

 

물과함께 신속하게 마신다

 

 

물 한잔 + 차전자피 3스푼

 

 

차전자피는 분말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차전자피는 물을 만나면 쉽게 부풀어 오르고 젤과 같이 찐득찐득한 젤과 같은 형태로 변화하기 때문에 물에 골고루 섞은 뒤 신속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차전자피섭취 후 물 한잔을 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

 

반드시 물에 섞어서 섭취해야합니다. 간혹 입에 가루를 털어넣고 물을 따로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섭취할 경우 목에서 식이섬유가 부풀게 되면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전자피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차전자피는 물과 만나면 순식간에 물을 흡수하여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반드시 물에 섞어 재빠르게 마셔야 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차전자피 효능 관련글 ]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 병아리콩 효능 및 부작용:만수르부인이 사랑한 곡물

- 벌화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기

- 새싹귀리 효능 10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