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확인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2월1일부터 경기도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민 1명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의 경우 경기지역화폐,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접수가 가능하지만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지 않는 성남, 시흥, 김포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월1일 ~ 3월 14일 까지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3월1일 ~ 4월 30일 은 현장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생년월일 뒷자리 5부제로 실시되기 때문에 요일을 확인한 뒤 신청하셔야 합니다. 토요일,일요일은 생일 뒷자리와 상관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일

1,6

2,7

3,8

4,9

5,0

ALL

또 미성년자 자녀의 경우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배우자가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1. 경기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경기재난지원금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온라인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이트 우측에 있는 노란색 온라인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침 8시30분 ~ 밤 11시 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시, 군 선택 및 본인 확인을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시,군을 선택합니다. 신청 카드를 선택할 때 성남, 시흥, 김포에 사는 분들은 신용,체크카드만 선택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본인 인증 수단을 선택하고 하단의 본인확인 및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제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하도록 하겠습니다.

 

 

4. 카드사 선택

 

예전 재난지원금은 특정 카드1개를 지정해야 했다면, 이번에는 카드사만 선택하면 그 카드사의 모든 본인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한 뒤 다음단계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이사랑카드 등 신청이 불가능한 카드가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재난지원금 신청불가 신용(체크)카드 안내

https://basicincome.gg.go.kr/inability

 

5. 사는 곳과 세대주 정보를 확인합니다.

 

신청자 정보를 확인 한 뒤 사는 곳 동과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조회된 정보가 뜨게 되는데요, 세대주와 세대원을 확인합니다.

미성년자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여기서 자녀 정보 우측에 있는 네모 칸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정보 확인란에 카드 사용지역, 카드사, 연락처를 확인한 뒤 신청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신청을 완료하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신청 접수가 되었습니다.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접수 번호를 알고 있어야 나중에 접수 현황을 살펴볼 수 있으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접수 완료와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접수번호는 카톡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재난지원금 신청 현황

 

내가 신청한 경기재난지원금 진행상황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신청결과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경기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결과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정보를 입력합니다.

 

접수할 때 나왔던 접수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은 접수 번호를 적어 줍니다. 세대주, 내 이름, 내 생년월일 까지 작성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접수 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 아래쪽에 있는 접수자 성명과 접수자 휴대전화를 입력하여 접수번호를 확인합니다.

 

3. 접수현황을 확인합니다.

 

이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진행사항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첫날은 대기자가 몰려 접속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쉽게 접속과 신청이 가능하니 경기도에 사는 분들은 꼭 지원금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신청하는 카드에 따라 카드사에서 지원하는 이벤트들도 있으니 카드를 고르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