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유리 버리는법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의 꿀음료 입니다. 항상 조심한다고 해도 그릇이나 식탁 유리같은 유리 제품을 자꾸 깨트리고 맙니다. 특히 설거지를 하면 왜 그렇게 손이 미끄러운지, 컵과 그릇만 벌써 몇 개를 깨버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유리가 깨지면 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나 다들 고민이 되실 것 입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일반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신 다면 수거하시는 분들이 종량제 봉투를 옮기는 과정에서 유리에 베여 다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유리니까 재활용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깨진유리는 재활용이 안됩니다. 깨진 유리는 그 크기에 따라 버리는 방법이 나눠집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그냥 버리면 수거하시는 분이 다칠 수 있으니 꼭 아래 방법대로 버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피가 작은 깨진유리 버리는법

 

집에서 설거지 중에 생기는 유리그릇이나 컵 같은 경우 유리 재활용 물품에 분리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깨진유리는 재활용 분리수거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법

 

 

신문지에 싸서 종량제봉투에 버립니다.

 

 

부피가 작은 깨진 유리는 신문지로 감싼 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며 망치 등으로 유리를 더 작게 조각낸 후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립니다. 그냥 버리면 유리의 뾰족하고 날카로운 부분에 수거 하시는 분이 다칠 수도 있고 쓰레기의 부피도 줄여야하기 때문입니다.

 

 

 

우유곽이나 상자에 담아 종량제봉투에 버립니다.

 

 

유리가 직접 닿지 않도록 두꺼운 우유곽이나 상자에 넣어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유리가 직접 닿지 않도록 신문지보다 두꺼운 우유곽이나 상자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유리가 있다고 종량제 봉투에 표시를 해 두면 더욱 안전합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법

 

 

부피가 큰 깨진유리 버리는법

 

식탁 유리와 같이 부피가 큰 유리내열유리 (전자렌지나 가스렌지용 유리용기)가 깨졌다면 특수규격마대를 구매하여 배출해주셔야 합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법

 

 

쓰레기 종량제 특수 마대를 구입하여 버립니다.

 

 

슈퍼나 편의점 (동네에 따라 팔지 않는 곳도 있음) 또는 주민센터에서 종량제 특수 마대를 구입하셔서 버립니다. 

 

 

마대에 담은 깨진유리를 버릴 때에는 각 동네에서 지정한 요일과 시간에 맞춰 지정된 장소에 배출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낮에는 배출이 불가하고 저녁 7시~ 새벽사이에 배출을 합니다. 가격은 대략 1,800원 ~ 3,000원 정도이나 동네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깨진유리 버리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깨진유리는 재활용품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깨진유리를 처리하실때에는 다치지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