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한번에 할 수 있어요

친구나 지인들 생일을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톡 생일 설정은 일주일 전에 생일 일정이 보이기 때문에 모든 지인의 생일을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카톡으로 한번에 친구 생일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가까운 날짜에 친구 생일을 알려주는 기능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한번에 하기

 

1. 채팅방에서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을 열어서 아무 친구와 채팅방을 만들어 들어간 뒤 +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러 아이콘 중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2. 홈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일정만들기 창이 뜨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집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생일을 확인합니다

 

달력이 뜨면서 친구들 생일이 표시가 됩니다. 생일뿐 아니라 공휴일도 같이 표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0월에 친구 생일이 5명이 있네요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 6일에 2명이라고 적혀있어서 눌러보니 그날 생일인 친구 이름이 뜨고 옆에 바로 생일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하기 아이콘이 있네요. 카톡이 이런 선물 보내는 기능은 참 편리하게 만들어 두는 것 같습니다.

 

 

1월~12월 중 월을 바꿔보면 그 달에 생일인 친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팅방에서 캘린더 기능을 이용하면 1년 동안 친구 생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가까운 날짜의 친구 생일을 알려주는 기능도 활성화 해두면 편리합니다.

 

 

카톡 친구 생일 알림 설정하기

 

1. 카톡 설정에 들어갑니다

 

카톡 우측 하단에 점 3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더보기 창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친구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친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생일인 친구 보기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친구 설정 하단에 있는 생일인 친구 보기 옆 버튼을 노랗게 활성화시켜 줍니다.

 

 

카톡 메인화면으로 가보면 이전에 없던 생일인 친구 창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일인 친구 창을 선택하면 다가오는 생일인 친구와 생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에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톡을 통해 생일선물도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친구들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생일 선물도 쉽게 보낼 수 있는데요, 꼭 선물을 보내지 않더라도 생일 축하 메시지 하나라도 보낸다면 친구와 돈독한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많은 분들이 카톡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카톡 친구 생일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지인 생일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상대가 본인 생일을 비공개로 해두었다면 카톡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