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법(설정, 해제, 예외 전화, 알람)

아무런 방해 없이 편하게 쉬고 싶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폰은 우리가 정말 편하게 쓰고 있지만 쉬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에 전화, 문자, 카톡 까지.. 좀처럼 쉴 시간을 주지 않죠

 

 

전 잘 때, 1~2시간 정도 조용히 있고 싶을 때 방해금지모드를 사용하는데요.

방해금지 모드 때문에 중요한 전화를 놓치거나, 알람 소리를 못 들을 까 봐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방해금지 모드 중에도 꼭 필요한 전화, 메세지는 받을 수 있고, 알람도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해금지 모드 사용법

 

방해금지모드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법 1

 

상단바를 내려 메뉴 중 방해 금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보통 첫 페이지에는 잘 없고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2~3번째 창 메뉴에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법 2

 

상단바를 내려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 중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 메뉴 하단에 있는 방해 금지를 선택합니다.

 

 

방해금지 옆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끄기

 

상단바 메뉴 중 방해금지 아이콘을 눌러 비활성화시킵니다.

 

 

또는 상단바를 내리면 알림 창에 있는 시스템 UI 옆 우측 화살표를 눌러 더보기 창을 연 뒤 끄기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에서 특정 전화받기

 

방해금지 모드에선 전화와 알림이 무음으로 처리되는데요, 여자 친구나 거래처 등 꼭 받아야 하는 전화들도 있죠?

 

그럴 땐 특정 전화번호를 예외로 설정해두면 됩니다.

 

상단바 방해금지 아이콘을 길게 꾸욱 눌러 방해금지 설정창에 들어간 뒤 예외 메뉴 중 통화, 메시지, 대화를 선택합니다.

 

 

전화를 선택합니다.

 

 

즐겨 찾는 연락처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내가 꼭 받아야 하는 전화번호는 즐겨찾는 연락처로 설정해 둡니다.

 

 

즐겨찾는 번호로 저장이 안 되어있더라도 급한 전화가 올 수 있겠죠?

 

그럴 땐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 옆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같은 전화번호로 15분 안에 2번 이상 전화가 오면 전화벨이 울리게 됩니다.

 

 

방해금지 모드 중 알람 울리기

 

잘 때 방해금지 모드로 설정해 두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잠깐 잔다는 게 방해금지 모드 때문에 알람까지 울리지 않아 늦잠을 자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방해금지 모드 설정에서 알람을 예외로 설정해 두면 됩니다.

 

방해금지 설정창에 들어가 예외 메뉴의 알람을 선택합니다.

 

 

알람 옆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방해금지 모드 때문에 알람 소리를 못 들어 늦잠을 자는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특정 시간 동안 방해금지 모드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방해금지 모드는 내가 켜고 끄는데요. 일정 시간 동안만 방해금지 모드를 실행하고 자동으로 꺼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방해금지 설정에서 기간 설정을 선택합니다.

 

 

1시간을 선택 한 뒤 옆의 - + 아이콘을 눌러 방해 모드를 작동시킬 시간을 설정합니다. - 를 누르면 1시간 미만의 시간도 1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맞췄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시간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합니다. 저는 2시간을 설정해뒀기 때문에 기간 설정 밑에 2시간이 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용히 있고 싶은데 특정 전화를 받아야 하거나, 알람을 듣고 싶을 때는 위의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께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