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댓글 한번에 삭제하고 차단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중 댓글 테러를 받으신 분 계신가요?

블로그 내용과 전혀 관련 없는 테러 수준의 댓글이 수십, 수백 개 반복해서 달아두면 일일이 삭제하는 것도 힘이 듭니다.

 

 

티스토리에는 그런 악의적인 댓글을 한꺼번에 삭제하고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했는데 알림이 99개가 떠있길래 이게 무슨 일이지 하고 봤더니 블로그와 상관없는 내용의 밑도 끝도 없는 욕설의 댓글이 정확히 101개가 달려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런 댓글 테러를 받는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실제로 당한 것은 처음이었기에 당황했는데요

 

본문과 상관없는 욕설이 담긴 댓글 테러

 

댓글 하나하나 찾아서 삭제하기에는 숫자가 너무 많기 때문에 한꺼번에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댓글 테러를 당하셨거나, 여러 댓글을 한번에 관리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댓글 한꺼번에 삭제하기

 

댓글관리에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에서 좌측 블로그 관리 홈 메뉴에서 댓글·방명록 메뉴 중 댓글 관리를 클릭합니다.

 

 

댓글을 차단합니다

 

삭제나 차단을 하고 싶은 댓글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에 답글, 차단, 휴지통 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스팸 차단 창이 뜨면 작정자 차단과 IP 차단에 체크를 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 번만 해주면 내가 차단한 작성자의 댓글이 모두 한꺼번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삭제나 차단하고 싶은 댓글의 작성자가 여러명일 경우, 댓글관리 창에서 삭제나 차단하고 싶은 글들을 선택한 뒤 상단의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해당 작성자의 댓글을 삭제하고 동시에 차단도 하고 싶다면 차단을 클릭하고, 단순히 그 댓글들만 삭제하고 싶다면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차단된 목록 보기

 

블로그 관리 홈에서 댓글·방명록 메뉴 중 설정에 들어갑니다.

 

스팸 필터 창을 보면 내가 차단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설정 바꾸기

 

이런 댓글 테러를 방지하기 위해서 댓글이나 방명록 설정을 조금 수정해 주면 좋습니다.

 

댓글·방명록 설정 수정하기

 

블로그 관리 홈에서 댓글·방명록 메뉴 중 설정에 들어갑니다.

 

댓글작성과 방명록 작성을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하도록 변경한 뒤 변경사항을 저장해두면 이전과 같은 악의적인 댓글 테러는 줄어들 것입니다.

 

 

욕설이나 악의적 내용의 댓글을 내 블로그를 방문한 분들이 나보다 먼저 보게 될까 걱정이 되는 분들은, 댓글(방명록)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로 변경해줍니다.

 

 

내가 먼저 댓글을 보고 승인한 댓글들만 다른 사람도 볼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테러를 당하면 한꺼번에 댓글을 삭제하는 법과 IP 차단, 작성자 차단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왜 블로그에 이런 의미 없는 댓글 도배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처럼 댓글 테러를 당한 분이 계시다면 위의 방법으로 차단과 삭제를 한꺼번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